2022/10 16

조선해양문화관, ‘기괴한 유물파티’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정연송) 조선해양문화관은 10월 문화가 있는 날과 할로윈 데이를 맞이하여 10월 30일(일) 유물을 찾으면 사탕을 선물하는 ‘기괴한 유물파티’를 운영한다. 문화관에 따르면 ‘기괴한 유물파티’ 에서는 공작소 체험 프로그램에 참가한 어린이들이 유물을 발굴하는 데 성공하면 다양한 젤리와 사탕을 선물할 예정이다. 또한 해양공작소는 할로윈 컨셉의 소품과 분장이 함께 어우러져 할로윈데이의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을 것이라는 게 문화관 설명이다. 참가 신청은 해양공작소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자세한 사항은 조선해양문화관 홈페이지(www.gmdc.co.kr/_marine)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조선해양문화관, ‘도슨트 심화 과정’ 성료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정연송) 조선해양문화관은 시민 대상 전문가 과정 ‘도슨트 심화 교육’이 10월 28일을 끝으로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도슨트(docent)는 전시를 해설하는 사람을 일컫는 말이다. 지난 9월부터 10월까지 2개월간 전문가 강연 방식으로 진행된 본 과정에는 조선해양문화관 도슨트 및 시민 도슨트 20명이 참여, 총 14시간의 커리큘럼을 이수했다. 90%이상 과정을 성실히 이수한 참가자에게는 수료증이 발급되었으며, 수료자는 조선해양문화관 도슨트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특히 올해 처음 도입한 심화 과정은 참가자의 요구를 반영해 과제를 설정하고, 커리큘럼을 재구성하였으며, 지역사회와 연계한 실천 사례 적용이 돋보였다는 평가다. 수료식에 참여한 한 참여자는 “좋은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청소년수련관 문화체험 한마당 개최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정연송) 거제시청소년수련관에서는 오는 29일 개관 20주년을 기념하여 및 재능콘서트 를 개최한다. 청소년수련관 은 오전 10시에 시작되며 찾아가는 이동 동물원 ‘고고 Zoo’를 통해 25여종의 동물체험과 매직 마임 및 저글링 등 버스킹 공연, 그리고 냅킨아트 원목 보석함, 스마트 그립톡, 할로윈 풍선, 손거울 만들기 등의 체험이 운영된다. 부대행사로는 ‘청소년수련관과 같은 생일자(10.25.)를 찾아라!’ 생일 선물 이벤트와 시민과 함께하는 나눔 실천! 더 큰 행복! ‘아나바다 알뜰장터’ 운영을 통해 일부 수익금은 취약계층 아동을 위해 기부하는 등 의미 있고 다채로운 행사들이 진행된다. 오후 2시부터는 청소년어울림마당 행사 일환으로 청소년 재능콘서트 를 개최하며, 거제의 끼 많은..

포로수용소유적공원 할인 이벤트 행사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정연송) 포로수용소유적공원은 오는 11월 2일부터 12월 31일까지 거제시민은 물론 타 지역 관람객을 대상으로 할인 행사 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할인 행사는 ▲시민이 행복할 거제 ▲둘이서 하나로 ▲수능보고 놀러올 거제 총 3종이다. 는 행사기간 거제시민 대상으로 포로수용소유적공원 입장료를 일괄 1,000원으로 적용하는 행사로, 거제시민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제시하면 적용이 가능하다. 체험시설인 1950 체험관, 아바타포, 거제랜드는 20~50% 할인을 제공한다. 는 11월 2일부터 12월 31일까지 거제 외 지역의 포로수용소유적공원 유료관람객에게 1950 체험관 이용권 1+1 혜택을 제공한다. 는 11월 18일부터 12월 31일까지 2023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체육시설팀 사회공헌활동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정연송) 체육시설팀은 지난 17일부터 오는 29일 까지 파랑포 ‘안나의 집’을 찾아 직접 시설을 보수하는 사회적 약자 배려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거제시 일자리정책과에서 추진하는 신중년 일자리 사업으로 채용된 「시민 행복 365 신중년 안전패트롤 사업단」 4명도 함께 했다. 이들은 조선소 퇴직인력으로 용접, 철재도장 등 경력자로 구성되어 있다. 체육시설팀은 코로나 19로 인해 비대면 사회공헌활동을 추진, 시설 개보수에 중점을 두고 노후 외벽 및 기타 시설 도색, 차광막 신규 설치, 법면 잡풀 및 잡목 제거작업 등을 진행했다. 안나의 집 관계자는 “2020년부터 지속적으로 연 2회 상·하반기에 걸쳐 노후 시설보수를 해줬는데, 올해도 시설 개보수에 적극적으로 앞장서 주..

거제체육시설 2022.10.21

거제시 청소년 정책토론회 개최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정연송) 청소년수련관에서는 개관 20주년을 맞이하여 청소년 정책제안을 위해‘Voice of Youth’거제시 청소년 정책토론회(이하 토론회)를 개최했다. 지난 15일 열린 토론회는 관내 고등학교 학생회장 연합회 , 중학교 학생회장 연합회 , 청소년운영위원회 등 40여명의 청소년이 참석했으며, 딱딱한 토론회 형식에서 벗어나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진솔한 토론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퍼실리테이터 전문강사를 초청하여 진행했다. ‘청소년이 행복한 거제시가 되려면?’이라는 주제로 우리가 꿈꾸는 청소년 복지의 모습, 청소년이 바라보는 거제, 거제시의 강점과 약점 등의 내용으로 거제의 모습에 대해 이야기하고, 이를 바탕으로 거제시에 바라는 청소년 정책에 대해 모둠별로 제안하는 시간을 가졌다. ..

거제아카이브 ‘성곽을 새기다’ 성료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정연송) 옥포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총 4차수로 진행된 2022년 거제아카이브 ‘성곽을 새기다’ 사업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1차수 사등성을 시작으로 지세포성, 오량성 그리고 구조라성까지 총 4차수 진행된 이번 거제아카이브 행사는 각 차수별 초등학생 이상 자녀를 둔 8가족, 총 32가족이 참여했으며, 무료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매 회차 시 신규 참여자 중심으로 다양한 지역민들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 행사는 토요일 3교시로 진행했다. 1교시에 지역사회 중요한 역사적 가치가 있는 유적지에 대해 알아보는 이론활동 시간으로, 거제7진, 진성, 관문성, 읍성 그리고 차수별 특정된 성의 역할과 특징을 알아본 후, 2교시에 각 차수별 성곽 현장으로 직접 찾아가 직접 성곽을 ..

옥포청소년문화의집 창의체험교실 호평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정연송) 옥포청소년문화의집이 매월 1회 지역 내 청소년 가족 5팀, 20여 명과 함께 가족특성화 문화공감사업 ‘창의체험교실’ 프로그램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직접 작품을 만들고 요리를 함으로써 가족 간의 공감대 형성과 청소년들의 자신감을 높이고 있다. 올해 3월부터 지난 16일까지 총 8회기 동안 진행되고 있는 ‘창의체험교실’ 프로그램은 주로 요리체험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바크 초콜릿 만들기’, ‘곡물 바게트 피자빵’, ‘생크림 케이크’, ‘수제 치즈스틱’, ‘건강 가지피자’, ‘할로윈 쿠키’ 등을 진행하고 있다. 참가 가족들은 “자녀들이 혼자 하는 것보다 부모와 함께 작품을 만들어 가족 간 긍정적인 관계를 형성해 주는데 도움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

장애인취업박람회 대비 모의면접 재능기부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정연송)가 11일 거제시여성회관 대강당에서 거제시장애인복지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남지사와 협업을 통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쳤다. 공사 감사팀과 경영기획실 3개 팀은 거제시여성회관 대강당에서 장애인의 취업 확대에 도움을 주고자 ‘장애인 채용박람회 대비 모의면접’ 및 피드백으로 사회적 약자를 지원하는 재능기부를 실시했다. ‘장애인 채용박람회 대비 모의면접’은 오는 13일 거제시 실내체육관에서 열리는 ‘장애인 맞춤형 취업박람회’를 앞두고 취업을 위한 이력서 작성, 준비물 등의 주의사항을 설명하고, 면접 시 면접관의 질문에 잘 응할 수 있도록, 면접 역량을 강화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이날 모의면접에는 50여명이 참여, 장애인들의 뜨거운 취업 열망을 엿볼 수 있었다. 모의 면접관들은..

조선해양문화관, 가을맞이 ‘매직 콘서트’ 개최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정연송) 조선해양문화관은 오는 15일에 가을을 맞이하여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매직 콘서트를 운영한다. 콘서트는 ‘힐링’을 주제로 오프닝 색소폰 축하공연과 1부 힐링 마술여행, 2부 힐링 주말n버스킹 공연으로 이루어져 관람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거제시마술연합회, 블루매직, 매직아트봉사단, 대한민국청춘마술연합회거제지회, 삼정문화예술단, 사천상록자원봉사단마술단의 재능기부 봉사로 이루어지는 이번 공연은 마술과 버블 등을 이용한 다양한 퍼포먼스로 방문자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환상적인 내용을 선보인다. 이번 공연의 관람료는 무료이며, 조선해양문화관 야외 전시장에서 선착순으로 관람에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조선해양문화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