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1 12

미술봉사동아리 ‘조화’ 여가부장관상 수상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정연송) 고현청소년문화의집과 거제시청소년수련관이 2022년 경상남도 청소년자원봉사대회 우수활동 동아리, 개인부문에서 여성가족부장관상, 경상남도의회의장상, 경상남도청소년지원재단 원장상(이하 재단원장상)을 수상했다. 동아리 부문에서는 고현청소년문화의집 미술봉사동아리 가 여성가족부장관상, 거제시청소년수련관 재능봉사동아리 가 경상남도 청소년지원재단 원장상을, 개인 부문에서는 고현청소년문화의집 이정운, 서희정 청소년이 경상남도의회의장상, 재단원장상을 각각 수상했다. 조화 동아리는 청소년 자살 및 문화 다양성 등 청소년 문제에 대한 인식 전환을 위한 웹툰 제작, 스티커, 책갈피, 종이 인형 등 직접 디자인하고 제작한 굿즈를 지역 축제에서 판매하여 그 수익금을 어려운 청소년에게 기부하는 등 ..

거제시청소년수련관 고3 수험생 문화축제

거제해양관광공사(사장 정연송) 청소년수련관에서는 지난 23일 거제제일고등학교(교장 김민환) 3학년과 함께하는 청소년 문화축제(1탄)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수능시험을 끝낸 고3을 위한 특별 기획행사로 그동안의 노고를 격려하고 학창시절 또 하나의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노래, 태권도, 악기연주 등 자기만의 멋진 재능을 친구들 앞에서 선보이며, 함께 웃고 함께 즐기면서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 김명호 군은“고등학교를 다니면서 처음으로 남들 앞에서 노래를 불렀는데 긴장되기도 하면서 한편으로는 3학년 마지막이니까 잘 해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열심히 부른 것 같다. 제 차례가 되니까 긴장되면서 잘 부를 수 있을까 걱정을 했는데 막상 노래를 다 부르고 내려왔을 때 뿌듯함이 느껴졌다...

옥포청소년문화의집 <가온> 연구원장상 수상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정연송) 옥포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은 지난 18~19일(1박 2일)간 국제청소년센터(서울 강서구 소재)에서 개최된 ‘2022 전국 청소년운영위원회 대표자 워크숍’에 참가했다. 이번 워크숍은 2019년 이후 코로나로 인해 진행되지 못하다가 3년 만에 개최되어 전국에서 150여명의 대표 청소년들이 한자리에 모여 △우수 청소년운영위원회 시상식 및 운영사례 발표 △청소년활동의 안전대처 및 사고 발생 시 응급처치 능력 특강 △다양한청소년운영위원회 활성화 주제별 분임토의 및 발표 등 기본소양 교육 및 안전에 대한 활동이 중심이 되어 진행됐다. 워크숍에 앞서 진행된 시상식에서는 옥포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이 2019년, 2020년에 이어 ‘2022 전국 우수 청소년운영위원회’..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어르신 점심 대접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정연송) 사랑나눔봉사단이 어르신들에게 점심식사를 대접하는 사회공헌 활동으로 훈훈한 온정을 전달했다. 사랑나눔봉사단원 15명은 22일 장평 경로무료급식소를 찾아 어르신 100여 명의 점심 급식을 위한 조리와 배식봉사로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사)함께하는 우리마음과 거제시니어클럽과의 협업으로 진행한 이날 행사는 급식 재료를 준비하고, 음식 조리와 배식 후 설거지까지 깔끔하게 마무리하는 것으로 일정을 마쳤다. 정연송 사장은 “이번 급식 활동이 우리 지역 사회에 작은 보탬이 되기를 희망한다”며 “나눔 실천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사업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사랑나눔봉사단은 이날 급식재료 구입비 50만원을 지원했으며, 점진적으로 사회적 약자에 대한 나눔 실천..

거제시추모의집 개관 12주년 기념 ‘하늘편지’ 제5호 발행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정연송) 거제시추모의집이 개관 12주년을 맞이하여 그동안 떠나간 고인들에 대해 가족들의 그리운 마음이 담긴 편지글과 메모지 등을 편집해 제5호 ‘하늘편지’를 발행했다. 하늘편지는 추모의집에서 운영하는 하늘우체통, 추모게시판, 추모헌화대에 남겨주신 편지 및 메모지 등을 엮은 것으로 사랑하는 가족을 하늘로 떠나보낸 뒤 못다 한 말들을 적은 것이다. 하늘편지에는 그 어떠한 글보다 아름답고, 사랑스럽고, 그리운 감정들이 담겨 있다. 기존 하늘편지 1~4권과 달리, 책자 형식이 아닌 e-book 형식으로 제작되었다. 책자는 추모의집 홈페이지 하늘나라우체국 게시판에서 확인 가능하며, PC 또는 모바일에서도 볼 수 있다. *추모의집 홈페이지 : https://www.gmdc.co.kr/_ch..

김영삼대통령과 문방사우 특별전 개최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정연송) 김영삼대통령기록전시관은 YS 서거 7주기 추모하기 위해 「김영삼대통령과 문방사우」특별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오는 18일부터 12월 25일까지 열리는 이번 특별전은 김영삼 대통령께서 가장 즐겨하신 취미인 서예용품(문방사우) 등이 관람객들에게 처음 선보일 예정이다. 기록전시관 관계자는 “김영삼 대통령께서는 정치적 시련이 있거나 정치적 결단을 내리시기 전에 서예로 마음을 정화하셨는데 이번 특별전으로 서거 7주기 추모식에 대한 경건한 마음을 기리셨으면 한다. 또 김영삼 대통령의 대도무문 정신과 민주주의를 위해 고뇌하고 국민들을 위해 생각하신 대통령의 큰 뜻을 조금이나마 이해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특별전은 관람객이 전시의 주체가 되는 콘셉트로 추모 ..

옥포대첩기념공원 로꾸꺼연주회 성료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정연송) 옥포대첩기념공원이 거제시소나무합창단이 주최하고 거제시가 후원하는 ‘제2회 거제시민과 함께하는 로꾸꺼 연주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지난달 29일 개최한 연주회는 외포초등학교의 어린이 난타 연주를 시작으로 블루시티 어린이예술단, 거제소나무합창단, 거제오광대, 피닉스밴드, 해금독주 외에도 전통놀이체험 키트도 배부하여 No Kids Zone 등으로 자녀 동반이 어려운 가족, 언어소통의 문제로 예술행사 참여가 어려운 외국인 가족에게 K-음악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공연을 본 관람객은 “야외무대에서 함께 어울려 음악을 즐길 수 있어 좋았고 가을 정취를 만끽하는 힐링의 시간을 느낄 수 있는 공연이었다”며 만족감을 표시했다. 공사와 거제시소나무합창단은 “앞으로도..

수협효시공원, 여성장애인 작품 전시회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정연송)는 거제장애인연맹 소속 여성장애인 작품 전시회를 12월 31일까지 수협효시공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장애인 작품 전시회를 개최한다. 가조도에 위치한 수협효시공원에서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거제시장애인연맹 투게더 공예 동아리 회원들의 작품 22점과 여성장애인으로 한지공예를 가르치며 작품 활동을 하고 있는 김윤자 작가 작품 20점, 캘라그라피 신진하 작가 작품 10점, 안순자 시인의 작품 20점 등 총 70여점이 전시된다. 투게더 공예 동아리는 거제시 문화예술동아리 지원사업으로 장애여성과 비장애여성간의 문화예술을 통해 정서적 안정감과 유대감 형성으로 함께 살아가기 위한 지역사회 환경 구축을 마련하고자 시작되었으며, 전시 작품은 각자의 개성을 표현한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

수협효시공원 2022.11.12

포로수용소유적공원 <6·25전쟁 캐나다 사진전> 개최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정연송) 포로수용소유적박물관은 경남동부보훈지청이 지원하는 2022년 현충시설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을 개최한다. 전시는 오는 11월 11일부터 진행될 예정이며, 거제포로수용소유적공원 내 야외전시공간인 ‘POW갤러리’에서 운영된다. 은 6·25전쟁 UN참전 전투지원국 캐나다의 헌신을 기리고자 마련됐다. 6·25전쟁 당시 캐나다는 한국과 외교 관계를 맺고 있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유엔이 북한의 남침을 불법으로 규정하고 조치를 모색할 때 적극적인 지지를 표명했다. 캐나다의 신속한 파병은 다른 유엔 회원국들에게 6·25전쟁 참전 동참을 유도하는 중요한 역할을 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번 전시는 캐나다군이 한국에서 활동하던 당시의 모습을 촬영한 사진자료를 소개하는 자리로, 6·25전..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MBTI 활용 이색 마케팅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정연송)가 ‘MBTI(성격유형검사) 유형별 거제 관광지 추천’ 웹·모바일 페이지 구축을 통해 이색 홍보·마케팅을 시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마케팅 전략은 MZ세대가 선호하는 성격유형 검사자료(MBTI) 기반의 관광지 추천으로 흥미 유발을 통한 차별화된 거제 관광지의 이색적인 마케팅 시행을 통해 공사의 관광시설 홍보 및 관광객 유입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MBTI 유형 검사란 1944년 미국 작가가 개발하여 붙여진 이름으로 여러 개의 문항에 내향적 대 외향적, 직관적 대 감각적, 생각 대 느낌, 판단 대 인식으로 성격을 분류하고 그 결과에 따라 총 16개의 성격 유형으로 구분을 하는 성격 유형 검사이다. 한국관광공사, 유튜브 등 영향력 있는 기관 및 채널에서 이미 MBTI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