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청소년수련관

꿈준생 3회기 프로그램 운영

거제관광개발공사 2017. 11. 13. 09:57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김경택) 청소년수련관은 지난 11일 꿈.준.생(꿈을 준비하는 학생)을 진행했다.

 2017년 기획 사업으로 총 3회기로 진행 된 이번 꿈.준.생 프로그램은 1회기 –학생부가 뭐예요?(3월4일), 2회기 –선배와의 대화 (7월15일)이어 이번 3회기에는 –4차 산업에 따른 뭘 해 먹고 살죠?를 운영했다.

 이번 3회기는 4차 산업에 따른 사라지는 직업, 생겨나는 직업 및 대학의 변화하는 입학 전형에 관한 정보를 전달하였으며, 이번 꿈.준.생 행사는 거제 조선해양플랜트 리더 아카데미 제5기 회장 KBL International 경주현 대표가 인공지능 스피커를 2대 후원해 줘 청강하는 청소년들에게 더욱 유익한 시간이 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이수범(해성고) 학생은 “거제의 많은 학생들이 관심을 가지고 청소년수련관 프로그램에 참여하다보면 진로를 탐색하는데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학교 성적만을 생각하는 친구들이 많다”며 “다양한 활동을 하도록 청소년수련관 프로그램을 추천하고 싶다”고 전했다.

 거제시청소년수련관은 매주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쉼 없이 움직이는 거제시민의 휴식공간이며, 미래를 고민하는 청소년들의 꿈을 키우는 공간으로 시민에게 다가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