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현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동아리 ‘키티’ 작품 전시회 성료

거제관광개발공사 2017. 12. 18. 14:13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김경택) 고현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지난 9일부터 16일까지 청소년동아리 ‘키티’ 활동 작품 전시회를 열었다.

 ‘키티’는 유치원교사를 꿈꾸는 청소년들로 구성된 고등부 봉사동아리이다. <Kids Teacher> 의 앞글자만 따서 ‘키티’ 라는 친숙한 이름으로 청소년시설에서 주최하는 행사와 거제시에서 주최한 차없는거리 체험행사 등 크고 작은 행사에 참여하여 △열쇠고리 만들기 등 토요 체험부스 운영 △재활용품 활용 방학숙제 만들기 등을 진행했다.

 

 이번 전시회는 ‘키티’ 동아리가 올 한해 크고 작은 행사에서 보여준 완성들을 모아 열리게 되었으며 특히 기존 전시회와는 달리 참가자를 대상으로 이벤트를 함께 진행하여 청소년 활동 작품 전시회의 의미를 더했다.

 동아리 회원 백가은(거제중앙고 2년)양은 “동아리 활동 초반에는 서투르고 실수도 있었지만 끝에 다다를수록 실수 없이 완벽에 가까워지는 것이 눈에 보여 자신이 더 뿌듯하고 자랑스럽게 느껴졌다. 그만큼 동아리의 단합도 잘되었다고 본다.“며 ”다양한 동아리 활동을 통해 개인적인 발전도 이룰 수 있는 시간이었고 더욱이 전시회를 통해 자긍심을 가지게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고현문화의집 관계자는 “전시회를 통해 서로 소통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청소년의 눈높이에서 재미도 함께 부각시킨 것 같아서 보기 좋았다.”며 “앞으로도 많은 청소년들의 활동을 응원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청소년동아리 활동에 대한 기타 문의 사항은 고현청소년문화의집으로 하면 된다. (☏639-818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