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청소년수련관

희망장난감도서관 수유실 봄맞이 단장

거제관광개발공사 2018. 3. 9. 11:36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김경택) 청소년수련관 ‘희망장난감도서관’은 지난 7일 인구보건복지협회 경남지회(회장 박삼동) ‘아기와 엄마가 행복한 방’ 인증기관으로 선정되어 모유 수유실 물품 및 명패 전달식을 가졌다.

 

 인구보건복지협회에서 시행하는 ‘아기와 엄마가 행복한 방’은 여성의 모유수유 증진 및 출산 친화적인 환경조성을 위한 사업으로 2005년도부터 보건복지부와 함께 직장 및 공공기관(시설) 내 모유 수유실 물품을 지원해주는 활동을 펼치고 있다. 

거제시청소년수련관 ‘희망장난감도서관’은 933호점으로 영아 부모님들께 더욱 편리하고 쾌적한 수유공간을 제공하고, 인구보건복지협회 경남지회로부터 모유 수유실 확산 홍보를 위한 리플렛 및 도서, 유축기, 수유쿠션, 수유패드, 물티슈 등 10여종의 수유실 필수 물품들을 전달받았다.

 

 거제시청소년수련관 손윤정 관장은 “희망장난감도서관 회원이 늘어나면서 아기를 데리고 방문하는 부모들이 많은데, 이들에게 쾌적한 모유 수유실과 아기에게 필요한 물품들을 제공해줄 수 있게 지원해준 인구보건복지협회 경남지회에 감사를 표한다. 소중한 물품을 위생적으로 깨끗하게 관리하여 많은 아이들과 부모님들의 행복한 공간으로 만들 수 있게 항상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신세계 이마트 예산지원으로 지난 2월 1일 개관한 거제시청소년수련관 희망장난감도서관은 조합놀이터, 볼풀장, 장난감대여실, 레고실, 미니무대, 노래연습실, 소활동실로 구성돼 있으며, 수련관 1층 휴까페를 리모델링하여 406.8㎡의 규모로 운영되고 있다.

 거제시 관내 아동들을 위한 행복놀이터 ‘플레이존’ 운영, 연령별 발달에 맞는 장난감, 레고 등 다양한 교구체험과 장난감대여 등 저렴한 비용으로 운영함으로써 아동의 놀이문화 발전과 부모들에게는 양육정보를 제공하고 가정의 가계 부담을 줄이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