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현청소년문화의집

김상현 사회복무요원 “성실 복무” 귀감

거제관광개발공사 2018. 4. 20. 17:04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김경택) 고현청소년문화의집에서 병역을 이행하고 있는 김상현 사회복무요원(23, 사등면)의 성실한 복무 태도가 주위의 모범이 되고 있다.

 지난해 3월부터 고현청소년문화의집에서 근무한 김 사회복무요원은 고현문화의집에서 진행하는 교육문화프로그램 운영과 장애아동 내방 시 응대 및 시설 운영 지원까지 겸하고 있어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을 하고 있다.

 특히, 최근 진행하고 있는 문화 프로그램 ‘화목한 문집생활’과 ‘수요 보드데이’는 고현문화의집을 방문하는 청소년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고현청소년문화의집 김동완 시설장은 “김 사회복무요원은 복무 첫날부터 현재까지 한결같은 친절한 태도로 내방 시민에게 밝은 미소로 안내하고 있고 시설을 이용하는 청소년들에게도 상냥한 말투와 친절한 미소로 응대하고 있어 칭찬을 많이 받고 있다”고 밝혔다.

 최근 시설 탐방을 진행한 인근 장애아동 담당 교사는 “김상현 사회복무요원이 밝은 표정으로 친절하게 응대 해주어 너무 감사하고, 장애 청소년들에게도 다정하고 친절하게 대해주는 모습에 아이들이 너무 편안하게 시설을 이용했”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내년 3월에 복무를 마치는 김 사회복무요원은 “단지 해야 할 일을 했을 뿐인데 칭찬을 해주셔서 너무 감사드린다.”며 “남은 기간도 방문하는 청소년들과 재미있고 즐겁게 지내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고현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4월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김상현 사회복무요원이 진행하는 ‘화목한 문집생활’ 프로그램, ‘오색 고리 던지기’를 운영하고 있고, 매월 다른 테마로 진행되며 청소년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문의 639-81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