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해양문화관

조선해양문화관, '박물관 노닐기' 우수기관 표창

거제관광개발공사 2018. 4. 25. 17:43



조선해양문화관, ‘박물관 노닐기우수기관 표창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김경택) 조선해양문화관이 지난 423일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진행된 '박물관 노닐기' 사업 시상식에서 박물관 교육 가치 구현에 공로를 인정받아 우수기관 표창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박물관 노닐기 사업은 어린이 및 청소년들에게 인류문화유산과 역사적인 산물을 체감할 수 있는 박물관 교육을 통해 전시 관람 및 체험 프로그램 참여 기회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한국박물관협회, KB국민은행이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교육부가 후원하는 사업이다.

 

조선해양문화관(거제어촌민속전시관)에서 운영한 출동! 해양수사대는 융복합형 체험 프로그램으로 참가자들은 해설사와 함께하는 전시관람 후 해양 자원 활용을 위한 참가자들의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는 미래 해양 용품, 탈 것을 만들 수 있도록 구성되어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박물관 관계자는 참가자들이 박물관 노닐기 프로그램 참가를 통해 해양 자원으로서의 거제 바다의 의미와 소중함을 되새기며 미래 해양 도시의 주인공으로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2018년 박물관 노닐기에도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 외에도 조선해양문화관은 2017년 공립박물관 평가인증 우수인증기관 선정, 2017년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우수기관 선정 등 활발한 활동을 인정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