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청소년수련관

대우초등학교 학부모회 나눔 봉사활동

거제관광개발공사 2018. 5. 15. 16:11





 대우초등학교 학부모회(회장 박남애)는 지난 15일 옥포청소년문화의집‘한울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방문, 간식 지원과 자원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대우초 학부모회’는 청소년들의 간식을 후원하고 아이들의 주로 생활하는 강의실, 화장실, 활동실 등을 깨끗하게 청소했다.

  그간 대우초 학부모회는 지역아동센터, 공부방 등 손길이 필요한 곳에 우렁각시처럼 나타나 물품 및 노력봉사를 하고 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작은 손길이라도 도움이 될까 해 참여했고, 이번를 계기로 주변에 손길이 필요한 곳이 있는지 돌아보게 되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박 회장은‘일회성 행사에 그치지 않고 매월 방문하여 봉사를 칠 예정이다. 우리의 작은 정성이 청소년들에게 희망과 꿈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소감을 말했다.

  옥포문화의집 하태영 과장은 ‘부모들의 모습이 귀감이 되어 우리 청소년들도 자신만의 이익을 찾기보다는 어려움에 처한 친구나 이웃에 대해 내가 가진 것을 나눠줄 줄 아는 사람이 될 수 있도록 항상 교육하고 있다’며 감사를 전했다.

여성가족부와 거제시 지원으로 운영되는 한울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청소년들의 방과 후 통합적 교육 서비스를 위해 초등학교 4~6학년 40명을 대상으로 연간 운영하고 있으며, 방과 후 학습 및 활동, 생활지원 등 종합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

 (문의: 한울방과후아카데미 ☎639-823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