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청소년수련관

환경사랑 페스티벌 성황리 개최

거제관광개발공사 2018. 9. 3. 14:23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김경택) 청소년수련관과 통영거제환경운동연합(위원장 이종호)이 지난 1일(토) 500여명의 시민이 함께 한 가운데 거제시청소년수련관에서 ‘제4회 청소년 어울림마당-환경사랑 페스티벌’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1부 깃대종 창작 그리기대회, 2부 환경사랑 체험부스, 3부 청소년(Rock) 밴드 공연으로 진행했다.

  통영거제환경운동연합에서 주관한 제7회 깃대종 창작 그리기대회는 유치부에서 고등부까지 다양한 연령의 청소년들이 한자리에 모여 거제의 대표 깃대종인 수달(천연기념물 제300호), 팔색조(천연기념물 제204호) 등을 그리며 거제의 천연기념물에 대해 알아가고, 동물사랑과 환경사랑을 실천하는 마음을 갖는 시간을 가졌다.

2부 환경사랑 체험부스는 거제 관내 청소년동아리들의 준비한 친환경 주방세재 만들기, 폐식용유 촛불만들기, 친환경 물병 만들기, 한지꽃 천연가습기 및 천연 섬유탈취제, 잔디인형 만들기 등 15여종의 체험부스 운영으로 수련관 1, 2층은 인파로 북적였다.

  그리고 청소년 어울림기획단 POP에서 기획, 운영한 <환경사랑 O·X 퀴즈>, <환경사랑 가족게임! 몸으로 말해요> 등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환경사랑 이벤트 행사를 통해 환경사랑 실천은 개인과 가족이 함께 노력해야 한다는 의미를 되새기는 기회를 가졌다.

  어울림마당 3부 행사로 환경사랑 실천을 다짐하는 희망찬 락(Rock) 밴드 공연으로 고현초 <G7>, 장목중 <페롤라이즈>, 거제제일중 <PDBT>, 계룡중 <크레센도>, 고현중 <대일밴드>, 거제고 <MIC> 밴드동아리들이 한자리에 모여 멋진 공연을 펼쳤으며, 수련관 재능 보컬동아리 SM-Crew, 상문고 어트렉티브 댄스동아리가 함께하여 공연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

  공연마당 사회를 진행한 축제기획단 POP 이수민(연초고2)양은 “환경사랑페스티벌 행사 기획을 고민하고 준비하면서 환경사랑의 실천의 방법이 우리가 알고 있는 보다 훨씬 다양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행사를 야외에서 했으면 더 많은 청소년들과 시민들이 함께할 수 있었을 텐데, 우천으로 어쩔 수 없이 실내에서 행사를 하게 된 점이 조금 아쉽기는 하지만 그래도 준비한 행사들에 유아부터 어른들까지 다양한 연령의 시민들이 환경사랑 활동에 즐겁게 참여하고 공연을 즐기는 모습을 보면서 뿌듯하고 보람있었다”고 말했다.

  거제시 청소년동아리연합, 축제기획단 POP가 청소년수련관과 함께 준비하고 있는 <거제시 청소년어울림마당> 다음 일정은 10월 27일(토) 엠파크거리에서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