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현청소년문화의집

꿈꾸는 과학교실 마지막 수업

거제관광개발공사 2018. 11. 19. 10:01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김경택) 고현청소년문화의집에서 지난 17일 ‘꿈꾸는 과학 교실’의 연 6회 수업 중 마지막 수업이 하늘빛지역아동센터(연초면)에서 열렸다.

  고현청소년문화의집 과학재능기부 봉사동아리 스타덤(회장 남지수)과 야생화(회장 손예나)의 청소년들이 아이템을 기획하여 6개월간 △마그넷 스피너만들기 △슬라임 만들기 △액체만화경 만들기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에게 과학의 원리를 설명하고 다양한 체험거리를 제공했다.

  남 회장(거제중앙고 2)은 “지난 활동을 돌아보니 아이들이 제일 재미있어 했던 것은 슬라임이었다. 같이 수업하면서 행복해 하는 아이들을 보니 오늘이 마지막 수업이라 끝난다는 것이 너무 아쉽다.”며 “수업시간에 아이들이 창의적으로 새로운 것을 만들어 내는 것을 보고 기특했고 아이들의 에너지가 넘쳐 금방 친해질 수 있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또 이런 기회가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고현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 재능기부 봉사동아리 가입이 수시로 가능하며, 활동 우수 동아리 선정 수상 및 지원 등 청소년들의 미래 진로직업 선택을 위한 재능발굴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청소년이 직접 기획하고 준비하는 테마 기획행사 개최 등 청소년들의 사회성 증진과 자치역량 강화에 좋은 다양한 행사를 준비하고 있어 관심 있는 청소년들의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

(문의: 고현청소년문화의집 639–81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