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어울림마당『깨·몽』개막

거제관광개발공사 2019. 4. 15. 16:42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김경택) 청소년수련관에서는 여성가족부, 경상남도, 거제시가 주최하고 거제시청소년수련관이 주관하는 2019년 거제시 청소년어울림마당『깨·몽』이 지난 13일(토) 오전10시부터 오후14시까지 지세포 조선해양문화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청소년어울림마당은 청소년들로 구성된 청소년어울림마당 기획단과 청소년동아리 연합회가 주축이 되어 기획과 행사를 운영하며 다양한 문화축제의 장을 통한 건전한 청소년 문화 형성에 힘쓰고 있다.

이날 행사는 둘레길 걷기대회 지역축제 행사와 연계하여 진행하였고 유아부터 노인까지 다양한 연령의 시민들이 참가하여 이날 행사를 즐겼다.

  이번 행사는 세대 공감 소통한마당이라는 주제로 추억의뽑기, 팽이만들기, 추억의달고나, 전통놀이 등 모두가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16가지의 다양한 체험부스를 운영하면서 많은 시민들에게 좋은 호응을 받았다.

또한 거제시소년소녀합창단 친구들의 공연을 시작으로 마술, 댄스, 보컬 등의 공연이 이어져 이날 행사를 빛내줬다.

  2019년 총 5회로 구성된 거제시 청소년어울림마당은 소통이라는 주제로 각 회차별로 다양한 테마행사를 준비하고 있으며 다음 청소년어울림마당은 6월1일 거제시청소년수련관 앞마당에서 나라사랑 소통한마당이라는 주제로 나라사랑글짓기대회, 플래쉬몹, 체험부스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