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청소년수련관

우리가족 아나바다 장터 개최

거제관광개발공사 2019. 5. 27. 19:04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김경택) 옥포청소년문화의집에는 지난 24일(토) 거제 수월자이아파트(입주자대표 김은실)에서 이웃사랑 실천을 위한 우리 가족 아나바다 장터를 개최했다.

 ‘아이는 마을이 키운다’라는 말이 있다. 옛날에는 집들이 옹기종기 모여 사는 것이 마을이었다면, 거주 공간이 아파트로 바뀐 요즘의 시대에서는 아파트가 하나의 마을이라고 할 수 있다. 이에 옥포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지역의 아파트와 연계한 마을 단위 가족 행사의 시작으로 거제수월자이아파트와 우리가족 아나바다 장터를 열었다.

 옥포문화의집이 행사를 준비하고 아파트에서는 장소와 홍보, 프로그램 비용을 지원한 이번 행사에는 30여 팀이 5개의 체험부스가 열려 지역민 500여명이 참여했다.

11시 시작이었지만 주민들의 호응으로 30분 미리 시작된 이번 행사는 1시까지 시종일관 많은 주민들로 대성황을 이뤘다.

 이번 행사를 준비한 옥포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마을 단위 행사를 지속적으로 준비 중이며 시작은 수월이었지만 아주동, 상동, 옥포 등에서 요청이 온다면 같이 논의하여 마을과 함께하는 다양한 행사를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참여한 판매자들이 기부한 기부금은 연말 수월동의 어려운 주민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라고 한다. (옥포청소년문화의집: 639-823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