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청소년수련관

옥포청소년문화의집 비대면 청소년 봉사활동 전개

거제관광개발공사 2020. 4. 21. 16:08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권순옥) 옥포청소년문화의집은 코로나 19 장기화로 인해 일상이 바뀐 집콕족 청소년들을 위한 자원봉사 프로그램으로 언택트(Untact, 비대면) 방식의 교육 동영상 제작 봉사활동을 운영하고 있다.

이를 위해 유튜브 방송 채널을 개설하였으며, 청소년동아리 연합 열손가락 회장과 온라인 회의로 많은 이야기를 통해 비대면 봉사활동을 준비했다.

청소년동아리연합 소속 청소년들은 자신들의 재능에 따라 4차 산업 코디네이터, 구연 동화, 종이접기 만들기, 마스크 만들기 등 각자의 집에서 동영상을 제작했고, 이를 저작권 문제 등을 검토하여 옥포문화의집에서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방송하고 있다.

아직은 초기라 많은 구독자를 확보하지 못하고, 동영상의 내용도 미흡하지만 차츰 지역의 역사, 과학실험 등 각자의 재능에 따라 다양한 방면의 교육 영상을 제작해 지속적으로 방송할 예정이다.

동영상 제작에 참여한 마중물동아리 원서연(연초고2) 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하여 지역 초등학생 멘토 멘티 활동을 못해 걱정했는데, 동영상으로나마 친구들을 만나게 돼서 좋았습니다. 유튜브 방송하는 기분도 들고 좋은 경험이었습니다.”라고 말했다.

옥포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코로나19가 지속될 경우 카카오톡 화상통신을 이용한 비대면 수업, 비대면 대회 등 다양한 활동을 준비하며 대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