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청소년수련관

옥포청소년문화의집 유튜브 생방송 시작

거제관광개발공사 2020. 7. 20. 09:43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권순옥) 옥포청소년문화의집은 코로나19 상황이 이어짐에 따라 지역 청소년들과 함께하는 유튜브 실시간 방송을 지난 718일부터 시작했다.

옥포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청소년들에게 가장 가까운 미디어 매체인 유튜브 방송 채널을 지난 5월부터 운영하며, 지금까지 20여 개의 다양한 동영상을 통해 청소년들을 만나왔지만, 실시간 방송은 지난 74일 테스트를 거쳐 이번 718일 첫 방송을 시작했다.

옥포청소년문화의집이 71일부터 전면 개방하였지만 코로나로 인하여 이용에 제한을 받고 있는 상황에서 청소년들에게 좀 더 생생한 문화의집 소식과 다양한 청소년들의 문화와 생각을 전하고자 기획하게 되었다.

실시간 방송에는 30여 명의 청소년들이 참여하였으며, 구독자와 조회 수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는 소식이다.

이날 방송을 진행한 황남해 운영대표자는 시험 방송이 성공적으로 마무리 된 만큼 문화의집에서 이루어지는 청소년들의 활동과 공연, 재미있는 체험들을 실시간 방송으로 생중계하여 코로나19로 인해 받고 있는 일부 청소년활동을 제한 없이 진행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옥포문화의집에서는 8월에 있는 온라인장기자랑대회, 과학체험전 등 실시간 방송할 예정이다. 코로나19로 인해 직접 찾아가기 어려웠던 청소년들이 집에서도 함께 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옥포청소년문화의집 유투브 방송은 유튜브에서 옥포청소년문화의집을 검색하면 만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