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포청소년문화의집

한울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메이커교실 운영

거제관광개발공사 2020. 12. 29. 16:07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권순옥) 옥포청소년문화의집 한울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11월부터 12월까지 4차산업 혁명시대에 대비해 창의융합프로그램 메이커교실을 운영했다.

메이커교실은 청소년들이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을 향상시키고 맞춤형 진로체험을 해볼 수 있도록 하는데 초점을 두고 청소년들이 자유롭게 상상하고 아이디어를 현실로 옮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이번 프로그램을 담당한 비메이커 손인석 이사는자신의 상상력을 현실화해보고 그 과정에서 창의적인 문제해결 능력을 기르고 개방적인 태도도 얻어가는 교육과정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학생이 작품을 제작하고 선보이는 과정을 통해 문제해결 능력과 메이커로서의 역량, 창의융합적 사고력 등을 키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거제중 3학년 박 모 군은 "사실 아는 것이 하나도 없어서 걱정이 많았는데 옆에서 선생님들이 잘 알려주시고 잘 못했는데도 차근차근 설명해주셔서 쉽게 다가갈 수 있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울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4차산업 혁명시대에 필요한 창의적 인재양성을 위해 2021년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며, 2021년 참여 청소년 모집 중이다.

문의는 한울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055-639-82376~8)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