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청소년수련관

거제메이커센터 ‘3D 가족작품전시회’ 개최

거제관광개발공사 2021. 4. 27. 10:05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권순옥) 청소년수련관 거제메이커센터는 지난 25일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수련관 3층 센터에서 가족 5팀을 대상으로 ‘3D 프린터와 3D 펜을 이용한 우리가족 작품 전시회’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가족이 함께 메이커활동을 통해 추억을 쌓으며 3D프린터를 활용해서 만드는 것에 재미를 느끼게 하는 데 의의가 있다.
3D 프린터가 현재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사용되는 예시 소개 설명에 이어 우리가족 도장 모델링하기, 3D펜을 이용한 작품 만들기, 가족이 함께 만든 작품 전시회 등 다양한 활동이 지루할 틈 없이 진행되었다.
계획된 3시간이 부족 할 정도로 참여가족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었다. 그리고 센터에서는 프로그램 진행 전후로 철저한 방역작업을 진행하여 안전한 교육이 진행되도록 노력을 기울였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박건호(옥포성지중 1)가족은 “거제에서 쉽게 접하기 힘든 수업을 들을 수 있어 너무 좋았다. 아들과 함께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새로운 분야의 체험을 할 수 있었다. 직접 체험을 해보니 좀 더 체계적으로 많이 배우고 싶다는 마음이 생겨 계속 학습할 수 있도록 연속성 있는 프로그램도 준비해 주시면 더 좋을 것 같다. ”며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거제메이커센터(센터장 박주언)는 매월 넷째 주 토요일마다 가족과 함께 특별한 추억 만들기 ‘WE ARE THE 메이커패밀리’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며, 다음 달에는 ‘실루엣 카메오4를 이용한 토퍼작품 만들기’를 5월 첫째 주부터 다른 프로그램과 함께 홈페이지(http://geojemakercenter.kr)를 통해 접수를 받아 진행된다.
(문의: 거제시청소년수련관 거제메이커센터 ☎055-634-5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