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현청소년문화의집

한울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비대면 온라인 활동

거제관광개발공사 2021. 5. 13. 09:45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옥포청소년문화의집 한울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4월부터 청소년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국립청소년수련시설 5곳과 연계하여 비대면 온라인활동 ‘kywa로 놀러-on 프로그램을 매주 목요일 3개월 동안 운영한다.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과 연계하여 관찰·논리·사고 게임, 창의적 그림읽기, 진로 명함만들기, 감정카드놀이, 소통대화법, 협업미션 수행하기, 세계시민이란 무엇인가?, 우리 손으로 여는 me-book, 친환경랩만들기 등으로 비판적 사고에 대한 이해를 통해 삶 속에서 현상을 분석하고 적용하는 방법을 고민하고, 새로운 시각으로 내 주변을 바라보고 창의적 사고를 발휘하여 문제를 정의하고 해결하는 활동과 다양한 활동을 하며 협업능력 향상과 긍정적 감정 표현으로 사회정서 역량향상 및 언어적, 비언어적 의사소통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앞으로 한울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는 국립청소년우주체험센터, 국립청소년농생명센터, 국립청소년해양센터와 연계하여 청소년들의 비판적사고와 창의력, 의사소통 등 4차 산업혁명시대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옥광훈 청소년문화팀장은 코로나19로 인하여 대면 활동이 어려운 시기에 청소년들과 소통하며 다양한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신 기관에 고맙다고 말했다.

한울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그동안 대면과 비대면으로 청소년 활동과 학습을 지원하고 긴급돌봄서비스 지원 등으로 돌봄 공백을 최소화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