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청소년수련관

거제메이커센터 ‘호랑이 키링 만들기’ 교육

거제관광개발공사 2022. 2. 17. 09:50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권순옥) 거제시청소년수련관 거제메이커센터 상상로켓(센터장 박주언) 지난 12일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수련관 3층 거제메이커센터에서 가족 5팀을 대상으로 어흥! 임인년 호랑이 키링 만들기’ 3D펜 교육을 진행했다.

이 프로그램은 가족과 함께 3D펜의 원리를 배우고 상상력을 발휘해 작품을 만드는 체험 교육이다.

임인년을 맞아 호랑이 콘텐츠로 열쇠고리를 직접 구상하고 세상에 하나뿐인 3D펜 호랑이 열쇠고리를 만드는 순서로 진행하여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안전을 잡은 비결은 저온 필라멘트도 사용 가능한 3D펜에 있다. 고온 필라멘트는 PLA180도에서 230도까지 올라가 화상 위험이 있어 장갑을 착용하고 수업이 진행해야하나 저온 필라멘트인 PCL30도에서 80도까지 동작해 화상의 위험이 적어 어린이들 위주의 수업에 적합하다.

어린아이부터 성인까지 함께하는 가족 프로그램에서 저온 필라멘트도 사용할 수 있는 3D펜으로 더욱 안전한 교육환경을 구축했다. 수업 참여자들은 혹시 모를 위험을 대비해 장갑을 착용하고 필라멘트를 만져보는 등 촉감을 활용한 교육이 진행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가족은 평소하기 어려운 체험을 할 수 있어서 좋은 경험이었다안전하게 진행되어 다음에도 아이와 함께 이색 체험 교육을 받고 싶다고 말했다.

거제메이커센터는 거제시민이 메이커 교육에 흥미와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매달 새로운 콘텐츠로 찾아가 프로그램 신청 당일 모집이 마감되는 등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박주언 센터장은 저온 필라멘트도 사용 가능한 3D펜으로 수업을 진행해 안전성을 높였다곧 찾아갈 3월 프로그램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거제메이커센터 22년도 3월 프로그램은 오는 24일 오전 9시 거제메이커센터 홈페이지(http://geojemakercenter.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문의: 거제시청소년수련관 거제메이커센터 상상로켓 055)-634-5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