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수련관 메이커스페이스 연차평가 ‘A등급’ 선정

거제관광개발공사 2022. 7. 21. 13:11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대행 권태민) 거제시청소년수련관이 2021년 메이커스페이스 연차평가에서 ‘A등급에 선정되는 쾌거를 달성했다.

중소벤처기업부 공모사업 메이커스페이스 주관기관으로 선정된 청소년수련관은 지난 해 8월부터 올 4월까지 목표 달성을 위한 노력, 사업수행의 적절성, 사업 수행의 우수성, 지속성장 가능성 등 4개 항목으로 구성된 연차평가에서 A등급으로 선정됐다.

청소년수련관에서는 지난해 신규 메이커스페이스 구축·운영 사업에 선정된 후 거제시에 유일한 메이커스페이스로서 지역 내 메이커 문화 확산을 위해 힘써왔다.

다양한 메이커 장비들을 이용한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메이커라는 생소한 단어에 대한 진입장벽을 낮췄고, 일반인이 쉽게 접할 수 없는 고가의 장비들을 무료로 개방했으며, 전문 연구원들의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메이커 강사를 육성하여 지역민들의 창업 활성화에 기여 한 것이 긍정적인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사업기간 동안 1,232명의 거제시민이 메이커 교육 프로그램을 수강하거나 장비를 이용했고, 매월 150여명이 방문한 셈인데, 내실 있는 프로그램 구성과 전문적인 장비 이용 지원이 꾸준한 발걸음의 요인으로 꼽힌다.

또 매월 정기적으로 진행하는 교육 및 장비 이용 프로그램 외에도 거제시 청소년 드론 챌린지 대회 메이커 페스티벌 메이커 포럼 등 다양한 기획 행사들도 성황리에 마친 바 있다.

올 하반기에도 정기 프로그램과 더불어 창업챌린저 메이커 교육 지도사 양성과정 메이커 페스티벌 Geoje Maker Faire 메이커 포럼 메이커스 프리마켓 등 다채로운 교육과 행사들이 예정돼 있다.

청소년수련관 김미희 관장은 “2020년 거제메이커센터 개관 후 수련관을 찾는 발길이 부쩍 늘어난 것을 알 수 있다앞으로도 지역 내 메이커문화 확산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의처: 거제메이커센터 055-639-81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