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현청소년문화의집

미술봉사동아리 ‘조화’ 여가부장관상 수상

거제관광개발공사 2022. 11. 25. 16:54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정연송) 고현청소년문화의집과 거제시청소년수련관이 2022년 경상남도 청소년자원봉사대회 우수활동 동아리, 개인부문에서 여성가족부장관상, 경상남도의회의장상, 경상남도청소년지원재단 원장상(이하 재단원장상)을 수상했다.

동아리 부문에서는 고현청소년문화의집 미술봉사동아리 <조화>가 여성가족부장관상, 거제시청소년수련관 재능봉사동아리 <재간둥이>가 경상남도 청소년지원재단 원장상을, 개인 부문에서는 고현청소년문화의집 이정운, 서희정 청소년이 경상남도의회의장상, 재단원장상을 각각 수상했다.

조화 동아리는 청소년 자살 및 문화 다양성 등 청소년 문제에 대한 인식 전환을 위한 웹툰 제작, 스티커, 책갈피, 종이 인형 등 직접 디자인하고 제작한 굿즈를 지역 축제에서 판매하여 그 수익금을 어려운 청소년에게 기부하는 등 의미 있고 다양한 봉사활동을 인정받아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재간둥이 동아리는 저소득층 청소년을 대상으로 과학실험, 미술, 신체활동, 만들기 4개의 영역으로 나누어 영역별로 직접 수업을 기획하고 준비하여 지도하는 지속적인 멘토링 봉사활동을 진행하여 재단원장상을 수상했고, 경상남도의회의장상을 받은 이정운(거제대 1)군은 지역 환경 보존 활동과 청소년들을 위한 지역 행사 봉사활동으로 상을 받았으며, 재단원장상을 수상한 서희정(거제여상 2)양은 자신이 관심 있는 청소년지도사의 꿈을 위해 지역의 작은 도서관 등의 봉사활동과 청소년 인성함양 지도수업 봉사활동을 통해 상을 받게 되었다.

조화 동아리 대표 서다솜(중앙중 2)양은 오늘 우리 조화 동아리가 여성가족부장관상을 받게 되어 너무 즐겁고 행복했다. 봉사가 무엇인지 모르고 시작했는데, 이젠 우리가 할 수 있는 그림으로 해보고 싶은 것들이 더욱 많아졌다.”며 수상소감을 말했다.

경상남도 청소년자원봉사대회는 여성가족부와 경상남도에서 주최하고 경상남도의회가 후원하며 경상남도 청소년지원재단과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에서 주관하고 있으며 올해 24회째를 맞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