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로수용소유적공원

거제포로수용소유적공원, 현충일 기념 체험 행사 개최

거제관광개발공사 2023. 5. 24. 09:54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정연송)는 거제포로수용소유적공원에서 2023년 현충시설 기념관 활성화 사업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현충 주간행사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현충일 기념 체험 행사 줍깅(걷거나 뛰면서 길거리 쓰레기를 줍는 활동) 환경 캠페인 해시태그 이벤트 현충일 작은 전시회 등 4개 부문 시민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휴일 개념으로 퇴색되는 현충일 의미를 되새기고, 현충일에 관광지가 아닌 현충시설 방문을 유도하고자 기획됐다.

 

현충일 기념 체험 행사는 66일 포로수용소유적공원 분수광장에서 열린다. 호국 보훈을 주제로 한 7개의 만들기 프로그램, 해시태그 및 환경 캠페인 완수 후 기념품을 교환할 수 있는 이벤트, 버블쇼 등이 펼쳐진다.

 

환경 캠페인은 포로수용소 잔존 유적지, 산책로, 길가 등에서 환경 정비 활동 후 현충일 기념 체험 행사에 방문해 쓰레기를 기념품으로 교환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를 위해 제작한 줍깅봉투로만 참여할 수 있다. 봉투는 포로수용소유적공원 매표소에서 수령 가능하다.

 

해시태그 이벤트는 61일부터 6일까지 현충시설 방문 또는 태극기 게양 인증 사진과 함께 #호국보훈의달을 SNS에 올린 뒤 현충일 기념 체험 행사에 방문하면 기념품을 받을 수 있다.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포로수용소유적공원 분수광장 한편에 장평초등학교 3학년 학생들이 그린 태극기 작품 60여 점을 선보이는 작은 전시회도 개최된다.

 

자세한 내용은 포로수용소유적공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행사 관련 문의는 전화(055-639-0646)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