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이되고 피가되고

우분트(UBUNTU)?!

거제관광개발공사 2014. 12. 19. 17:56

 

 

●우분트(UBUNTU) 란 말 아세요?

 

☆그 유래는

어떤 인류학자가

아프리카 한 부족의 아이들에게 게임을 하자고 제안했다.

 

☆그는 근처 나무에

아이들이 좋아하는 음식을

매달아 놓고

먼저 도착한 사람이

그것을 먹을 수 있다고 하고

'시작'을 외쳤다.

 

그런데 아이들은

각자 뛰어가지 않고

모두 손을 잡고 가서

그것을 함께 먹었다.

 

인류학자는 아이들에게

"1명이 먼저가면

다 차지할 수 있는데

왜 함께 뛰어 갔지?"

하고물었다.

 

그러자 아이들은

"'우분트(UBUNTU)라고외치며, 다른 사람이 모두 슬픈데

어째서 한 명만

행복해질 수 있나요?"

라고 대답했다.

 

★"우분트"

반투족 말로

"네가 있기에 내가 있다

(I am because you are)"

라는 뜻이다. -

 

 

 

★이 말은 넬슨 만델라 대통령이

자주 강조해 널리 알려지기 시작했습니다.

 

★우! 분! 트!

(당신이 있기에 내가 있습니다)

 

♥♥♥

당신이 있기에 제가 있습니다. 우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