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체육시설

스포츠 안전교육 실시

거제관광개발공사 2015. 7. 24. 11:41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고재석) 운영팀은 지난 7월 22일 오후 2시 공공청사 6층 대회의실에서 90여 명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스포츠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공사는 체육시설의 관리 운영에 있어서 발생할 수도 있는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사고 발생 시 신속 정확한 대처를 위한 실전 체험의 기회를 가지는데 초점을 맞췄다.

  1교시 임백빈 강사(동서대 책임교수)는 ‘스포츠 안전교육’을 주제로 다양한 형태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교육, 사고 발생 시 대처 방법, 안전수칙과 행동요령에 대한 세부적으로 내용과 함께 안전사고의 주된 원인이 미숙한 기술, 지식의 부족, 자기 과신, 준비운동 부족 등이라고 강조했다.

  2교시 김성길 강사(해양대 겸임교수)의 ‘응급처치법의 이론 및 실습’에 대한 교육은 응급처치와 행동요령에 대해 실전적인 교육을 진행했다. 먼저 심폐소생술에 대해 설명하고, 119신고 요청, 흉부압박 및 인공호흡 방법, 자동제세동기 사용 등에 대한 실습을 통해 현장에서 활용하는데 문제가 없도록 맞춤형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을 통해 생활체육에 있어서 안전의식을 제고하고, 건강한 체육활동보다 더 중요한 것이 안전한 체육활동이라는 것을 일깨워주는 계기가 됐다.

  또한 공사의 다양한 스포츠 시설물 관리 차원에서도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직원 상호 간의 협력체계 구축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계기를 마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