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 진로체험프로그램 청진기 마무리

거제관광개발공사 2015. 12. 29. 14:26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대행 김덕수) 거제시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들에게 자신의 적성과 흥미에 맞는 직업현장체험의 기회를 통해 현실적인 정보습득 및 체계적인 직업탐색을 유도함으로써 효과적인 진로설계를 하기 위하여 톡톡 Talk! 꿈이 톡톡 Toc! 꿈을 톡톡 Knock!』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지난 11월부터 12월까지 2개월간 5개 분야 직업인의 직장을 직접 방문하여 실습해 보는 청.진.기 (청소년 진로직업체험기회)를 진행했다.

 

매주 토요일마다 5개 분야 직업인의 직장을 청소년이 2인 1조로 방문하여 2 ~ 3시간가량 이론과 실기교육을 받는 현장실습 프로그램인 청진기는 플로리스트, 신문기자, 파티쉐, 바리스타, 청소년지도사 5개 분야에 관심이 있는 청소년들을 사전 접수하여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신문기자분야 청진기에 참여한 김소연 학생은 “신문기자가 꿈이어서 대학 진학을 생각하고 있던 중에 청진기 프로그램을 만나게 되었고 2개월간 신문기자님을 직접 만나 현장의 목소리도 듣고 신문기사도 써보고 평가도 받게 되니 내 꿈에 한걸음 더 다가간 것 같아 정말 행복한 시간이었다.”고 참여 소감을 말했다.

또한 플로리스트 분야 실습자로 도와주신 최수정 플로리스트(프로랄리프 옥포점)는“청소년들이 학업에만 열중하다보니 이런 실습의 기회를 가지기가 힘든데 5일간 열심히 공부하고 주말에 현장을 찾아와 이론공부와 실기공부를 하는 모습을 지켜보니 더 열심히 지도해야겠다는 생각에 열과 성을 다하게 되었다”며 참여해준 청소년들의 열정과 실력에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이 프로그램은 거제시희망복지재단이 지원하며, 새거제신문사, 한국바리스타

커피교육학원, 얌얌키즈쿡, 프로랄리프 옥포점이 함께 해주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