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청소년수련관

이동 성문화 체험버스 운영

거제관광개발공사 2016. 1. 29. 12:42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대행 김덕수) 거제시청소년수련관은 경상남도청소년종합지원본부와 함께 겨울방학을 맞이한 청소년들에게 경상남도 이동형 청소년 성문화 체험버스(마법성)를 활용한 성교육을 실시했다.

 

  지난 1월 28일(목) 11시부터 17시까지 4회에 걸쳐서 100명의 아동 청소년들에게 실시한 이번 교육은 멀티미디어 세대인 청소년의 특성에 맞추어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시청각 교육과 오감만족 프로그램을 접목하여 청소년들의 올바른 성지식과 가치관 형성에 도움을 주고자 기획 사업으로 실시하게 됐다.

 

  청소년들은 아기 안아보기, 태아모습 관찰하기, 태동 및 임산부 체험 등을 실시하였으며 평소 학교에서 접할 수 없는 다양한 체험활동을 유치부, 초등저학년, 초등 고학년부로 나누어 눈높이에 맞게 진행하였으며, 참여한 학생들에게는 기념품도 증정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고경림 학생은 “엄마가 10개월 동안 우리 쌍둥이를 키우려고 얼마나 고생했는지 알게 되었고, 태동체험이랑 아기 안아보기를 해보니까 생명의 신비도 알게 되었다”며 참여소감을 말했다.

 

  청소년수련관은 기획사업으로 청소년 좋은 영화 감상회, 경제교실 등을 추가로 실시할 예정이다. 문의사항은 청소년수련관 639-8163으로 문의하시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