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로수용소유적공원

"얘들아, 박물관을 부탁해" - 포로수용소유적박물관, 청소년 진로 체험 참가자 모집

거제관광개발공사 2016. 4. 1. 19:38

 

 

 

 

"얘들아! 박물관을 부탁해"

-포로수용소유적박물관, 청소년 진로 체험 참가자 모집-

 

 

거제시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대행 김덕수) 포로수용소유적박물관은 올해부터 중학교에서 시행되는 자유학기제에 맞춰 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직업 탐색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중학생에게 직업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박물관을 부탁해>는 학생들이 자신의 꿈과 끼를 탐색하고 발견할 수 있도록 나의 꿈은 무엇인가? 박물관을 움직이는 사람들 나의 적성에 맞는 직업유형 유적지 탐방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되었다.

 

프로그램은 참가자들이 발굴현장의 기상악화로 발이 묶인 박물관 사람들을 대신하여 학예연구사, 보존과학자, 발굴조사원 등의 직업을 수행한다는 가상의 이야기에 참여하는 형식의 실질적인 직업 체험으로 마련됐다.

 

오는 9일부터 매주 토요일 10주간 진행되는 이 프로그램을 8회 이상 이수한 참가자에게는 포로수용소유적박물관 직업체험 수료증을 수여하며, 유적지 보존활동 참가 시 자원봉사시간이 인정된다.

 

박물관 관계자는 즐거움이 있는 박물관 경험을 통해 지역 청소년이 역사, 문화예술 관련 발전가능성을 탐색하고 발견하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중학생 참가희망자 선착순 20명을 모집하며, 참가비는 전액 무료다. 참가신청은 42일부터 포로수용소유적박물관 홈페이지(http://www.pow.or.kr) 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powcamp@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문의는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학예연구실(055-639-0624)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