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청소년수련관

우리아이 경제교실 운영

거제관광개발공사 2016. 4. 4. 12:01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대행 김덕수) 거제시청소년수련관에서는 미래에셋 자산운영 사회공헌팀의 지원으로 4월 기획사업으로 부모와 아이들이 함께 할 수 있는 ‘우리아이 경제교실’을 운영했다.

지난 4월 3일(일) 70가족을 사전에 접수받아 실시한 이번 경제교실은 어린이와 부모님이 함께하는 체험활동으로 구성되어 있는 경제와 금융을 재미있게 배우는 경제교육 프로그램으로 학부모가 가정 내 경제교육에 대한 필요성을 인식하고 가정에서 활용 가능한 경제교육 방법을 제시해 주는 프로그램으로 아이와 부모가 따로 교육을 받고 마지막 시간에 함께 모둠활동을 보드게임과 가상프로그램을 하는 것으로 프로그램 진행했다.

 

프로그램 내내 아동들과 학부모들의 얼굴에서 웃음이 떠나지 않았으며, 시간이 어떻게 지나간 줄 모르겠다는 의견들이 대부분이었다.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8명의 전문 교육진들이 게임과 집단놀이 등을 통해 진행하다보니 아이들의 즐거운 웃음소리가 여기저기서 터져 나와 마치 놀이터를 방불케 했다.

 

거제 고현동에서 참여한 학부모 이상명 씨는 “아이들에게 용돈을 아껴 써라, 저금해라고 말만했지 왜 아껴 쓰고, 저축하고, 필요한 곳에 써야하는지 알려줄 수 없었다. 그리고 나 역시도 그렇게 실천하지 않았는데 이 교육을 통해 아이가 벌써 나에게 필요한 것 필요 없는 것을 구분해, 용돈기입장에 잔돈을 적어 내일부터 실천할 것이라고 하는 것을 보고 교육의 힘을 느낄 수 있었다”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전문 강사와 교육팀(8명), 교재, 기념품 세트, 교구 등은 전액 미래에셋 사회공헌팀에서 지원하며 무료로 진행했으며, 하반기에는 옥포지역인 옥포문화의집에서도 실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