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 연합 체육대회

거제관광개발공사 2016. 5. 2. 15:54


  거제해양개발공사(사장대행 김덕수) 거제시청소년수련관에서 운영 중인『돋을볕』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4월 30일 삼천포종합운동장에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5개 기관 240명의 청소년들이 함께하는 연합체육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연합체육대회에는 고성, 의령, 사천, 옥포, 창원봉림, 거제 등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240여명의 청소년들이 모여 명랑운동회와 스포츠활동으로 청소년들의 끼를 발산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며 소속감과 협동심을 향상하는 계기가 됐다.

 

  사천시청소년수련관(관장 김재준) 소속 청소년지도사들이 구슬쟁탈전, 풍선기둥쌓기, 협동열차, 봉대봉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각 다른 지역에서 모여 서먹할 수 있는 청소년들이 유대감과 친근감이 생길 수 있도록 진행했다.

오후에는 준비체조를 시작으로 축구, 피구, 단체줄넘기, 400m계주 등으로 협동심과 단결력을 보이며 청소년들의 숨어있는 실력을 한껏 발휘했다.

 

  방과후아카데미 관계자는 “매년 연합활동으로 지역 간 교류로 청소년들의 시야를 넓히고 상호간의 친목도모도 함께 이끌어내며 청소년들의 사회성함양에도 큰 역할을 한다”며 향후 연합여름캠프로 계획하고 있다고 했다.

 

돋을볕』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와 경남도, 거제시 지원으로 초등학교 4~6학년, 총 40명으로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들의 주요교과지도, 특기적성, 주말체험활동, 급식지원, 지역연계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연중 무료로 운영하며 수시모집 중으로 청소년수련관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