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현청소년문화의집

2017년 청소년자원봉사학교 개최

거제관광개발공사 2017. 4. 3. 14:32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김경택) 고현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지난 1일 청소년봉사동아리 회원 40명을 대상으로 ‘2017 청소년 자원봉사학교’를 개최했다.

  청소년자원봉사학교는 청소년들에게 청소년자원봉사에 대한 기초 교육을 실시하고 이를 통해 청소년 자원봉사 활동의 활성화와 창의적인 활동에 도움을 주고자 경상남도청소년지원재단과 연계하여 진행했다.

  이날 교육은 청소년자원봉사의 이해와 의미에 대해 청소년들과 자유롭게 이야기를 풀어가며 자원봉사의 참 의미에 대해 다시 한 번 되돌아보는 시간으로 구성되어 자원봉사소양교육을 시작으로 장애이해교육, 시각장애 체험활동으로 마무리됐다.

  교육에 참가한 과학재능기부 동아리 ‘야생화’ 손성은(거제중앙고 2년)회장은 “기존에 자원봉사에 대해 막연히 알고 있던 것을 교육을 통해 체계적으로 알게 되는 기회가 되었고 앞으로 자원봉사를 함에 있어서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청소년문화기획단 ‘별솔’ 서아린(옥포고 2년)회장은 “봉사활동을 할 때 나의 입장이 중심이 아니라 상대의 입장에서 먼저 생각하고 활동해야 모두가 행복해지는 봉사활동이라는 것을 깨닫게 되어 앞으로의 활동에 많은 보탬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고현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해 청소년봉사활동 우수인증터전으로 선정되었으며 청소년들을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프로그램과 봉사동아리를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