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청소년수련관

학습동아리 누리보듬 1학기 봉사활동 마쳐

거제관광개발공사 2017. 7. 10. 18:47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김경택) 거제시청소년수련관 소속 학습지도 봉사동아리 누리보듬 21명이 거제초등 21명과 매주 1회씩 하던 활동을 지난 7월 8일을 끝으로 1학기를 마무리했다

 

  누구를 가르친다는 일은 쉬운 일이 아니다. 특히 교사는 단순히 가르치는 것이 아니고 아이들의 성장에 다양한 영향을 주는 인생에 동반자가 된다. 이런 교사를 꿈꾸는 청소년들이 모여 만들어진 ‘누리보듬’ 친구들은 매주 토요일마다 거제초등 친구들을 만나 즐거운 봉사 활동을 가졌다.

  부족한 공부를 가르쳐주고, 운동회, 개인 상담, 함께 놀기도 하면서 누리보듬 친구들은 자신의 꿈꾸는 교사로의 꿈에 대하여 구체적인 계획을 가지게 되고, 거제초등 친구들에게는 좋은 이웃의 형, 누나 선생님, 그리고 여러 가지 이야기를 들어 주는 좋은 친구를 가지게 되어 서로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주었다는 평가다.

 

  또한 활동에 필요한 수업재료나 간식비 등도 지역의 축제에서 물풍선 터트리기 장사를 하여 마련한다고 하니 대견할 따름이다.

 

  청소년의 인성 교육의 일환으로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청소년 봉사활동에 있어서 누리보듬 활동은 청소년들에게 좋은 경험의 기회가 될 것 같다. (거제시청소년수련관 황남해 055-639-81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