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2017년 조직활성화 교육

거제관광개발공사 2017. 9. 25. 11:02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김경택)가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지난 21일~22일 이틀에 걸쳐 자연휴양림에서 조직 활성화 교육을 실시했다.

 조직 구성원의 공동목표 달성과 커뮤니케이션 강화를 통해 직원 간의 신뢰와 소속감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마음으로 시작되는... 행복여행’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예년과 다른 형태로 진행하여 눈길을 끌었다.

 올해 교육은 이론, 지식전달 위주에서 벗어나 전 직원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힐링형 교육을 실시하여 이해도를 높이는 시간으로 채워졌다.

 김 사장은 인사말에서 "조직 활성화 교육을 통해 임직원 개개인이 열정과 혁신 마인드를 갖고 소통문화를 진작시켜 공사와 구성원이 함께 성장하는 조직 문화를 만드는 계기로 삼자"고 강조했다.

 강의를 맡은 한국능률협회 최창수 교수는 “‘행복한 나, 행복한 우리’를 주제로 공감 연극공연 프로그램을 통해 회사와 나, 그리고 가정의 행복을 향해 달려가는 직원의 모습을 다룬 기업연극을 실시하여 공감대 형성에 주안점을 뒀다.”고 교육 내용을 설명했다.

 공사는 이번 교육을 통해 직원이 조직에서 나 자신이 존재하는 이유를 깨닫고, 목표를 공유함으로써 동료애와 애사심 고취는 물론 조직의 성과 창출로 이어질 것을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