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청소년수련관

지역 중고생 대상 ‘OA자격증반’ 개설

거제관광개발공사 2017. 10. 18. 12:55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김경택) 거제시청소년수련관은 지역 중고교생을 위한 OA자격증반을 개설해 지역 청소년들의 취업 및 진학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청소년수련관의 OA자격증반은 수련관 내 정보화교육장을 활용해 초.중 ITQ 자격증반과 고교 ITQ 자격증반으로 각각 토요일과 수요일에 진행된다고 한다. 특히, 고교 ITQ자격증반은 지역 특성화고인 마이스터고 등 학교 현장의 실수요를 파악해 개설된 맞춤형 강좌로 학생은 물론 학교,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으며 가을 학기부터는 마이스터고와의 긴밀한 유대관계를 바탕으로 컴퓨터활용능력 2급반도 개설해 접수 중에 있다고 한다.

 또한, 청소년 OA자격증반 강좌가 진행되는 정보화교육장은 거제시 정보통신과에서 주로 지역주민, 고령자를 위한 정보화교육장으로 이용하고 있어 이번 지역 청소년을 위한 OA자격증반 개설은 거제시정보통신과의 협조가 큰 도움이 되었으며 앞으로도 이용시간을 확대해 더 많은 학교와 학생들이 도움을 받을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을 거제시에 전달하기도 했다.

 이번 청소년 OA자격증반은 문화강좌 다락의 다양성을 유지하고 기존 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이점을 활용해 지역 청소년들을 위한 청소년전문기관으로서 적극적인 역할을 한 것으로 높이 평가되었으며 더욱이 올 초 거제시의회 시정 질의 시 ‘청소년수련관이 청소년 전문 강좌가 없다’는 지적이 있었기에 그 의미는 더욱 크다 할 수 있겠다.

 OA자격증은 공무원 및 공기업 지역인재전형을 준비하려고 하는 청소년들에게 희소식이 될 것이며 향후에도 거제시청소년수련관은 관내 중·고등학교와 다양한 채널을 통한 조율로 진로와 진학에 도움이 되는 강좌를 개설·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타 프로그램 개설관련 문의 거제시청소년수련관 문화강좌 담당자(☎055-639-81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