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지원사업‘꿈꾸는 과학교실’성료

거제관광개발공사 2017. 10. 30. 17:08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김경택) 고현청소년문화의집은 경남청소년지원재단에서 공모하는 공모사업에 ‘꿈꾸는 과학교실’ 사업이 선정되어 지난 5월 13일부터 10월 28일까지 하늘빛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을 대상으로 ‘꿈꾸는 과학교실’을 진행했다.

 ‘꿈꾸는 과학교실’ 프로그램은 고현문화의집 소속 청소년 과학 재능기부 봉사동아리 ‘야생화’에서 전담하여 체험과 놀이가 접목된 과학 관련 수업으로 진행했다.

 매월 1회 하늘빛지역아동센터에서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천체망원경 만들기 등 총 4회 수업이 진행되었으며 지난 8월에는 지역아동센터 아동과 청소년을 문화의집으로 초대하여 과학을 테마로 한 다양한 체험행사를 즐겼다.

 이번 활동에 참여한 지역아동센터의 아동은 “친구들과 언니 오빠들을 토요일마다 만나서 좋았다. 학교에서 체험하지 못한 과학 관련 다양한 체험 활동을 할 수 있어서 즐거웠고 과학이 재미있어졌다”며 소감을 말했다.

 야생화 동아리 부회장 양다연(거제중앙고 2)양은 “짝을 지어 아이들과 함께 활동하는 것은 처음이라 모두들 어색했지만 매달 만나서 소통하며 조금씩 친해지는 것을 느껴서 좋았다. 이런 활동이 통해 아이들에게 도움이 되는 것 같아 뿌듯하고 의미 있는 경험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동아리 회장 손성은(거제중앙고 2)군은 “아이들과 같이 활동하면서 역량을 기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무엇보다 내가 배운 과학을 알려줄 수 있어서 기뻤고 11월 4일 행사에도 최선을 다하여 아이들에게 많은 웃음을 선물해주고 싶다”며 포부를 밝혔다.

 올해 마지막 ‘꿈꾸는 과학교실’ 행사는 다가오는 11월 4일(토) 오후 2시부터 2시간 동안 고현청소년문화의집 3층에서 진행되며 △LED 야광 탱탱볼 만들기, △컬러 슬라임 만들기, △인체모형 만들기 체험활동이 준비되며 아동과 청소년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행사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고현청소년문화의집(639-8181~4)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