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청소년수련관

우리아이 경제교실 특강실시

거제관광개발공사 2018. 4. 2. 10:32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김경택) 거제시청소년수련관에서는 미래에셋 자산운용(주)이 기업 사회공헌활동으로 실시하는 우리아이 경제교실을 지난달 31일부터 지난 1일 양일간 부모와 아이들이 함께하는 경제교실을 4회 차 실시했다.

 거제지역 105 가족을 사전에 접수받아 실시한 이번 경제교실은 어린이 대상 경제교육용 보드게임을 이용한 참여형 수업을 통한 경제상식 특강으로 이뤄졌다.

 특강은 ‘시간에 따라 변하는 물건의 가격’, 돈이 뭐예요?‘라는 주제로 아이와 부모가 따로 교육을 받고 마지막 시간에 함께 모둠활동으로 신문을 활용한 NIE와 보드게임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거제 고현동에서 참여한 학부모 김은영 씨는 “물가가 뭐냐고 묻는 자녀에게, 게임을 통해 돈의 개념이나 어떤 방법으로 물건을 사야하는지 알려줄 수 있어 아이도 더 이해하기 쉬웠다고 하며, 자녀 또한 물건의 용도를 먼저 생각 한 후 꼭 필요한지 묻고 자신에게 맞는 물건을 사야겠다고 한다. 아이에게 이런 생각을 하게 해준 것만으로도 경제교육이 된 것 같아 너무 유익하고, 이런 기회를 준 청소년수련관에게 감사함을 느낀다”고 참여 소감을 말했다.

미래에셋 자산운용은 2015년부터 4년째 전문 강사와 교육팀, 교재, 기념품 세트, 교구 등은 전액 지원하여 무료로 진행했으며, 이번 경제교실에는 아웃백스테이크 거제점에서 부시맨 빵 120개를 간식지원 받아 참가한 가족들에게 기념품과 함께 배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