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청소년수련관

현충시설 활성화사업 선정

거제관광개발공사 2018. 3. 29. 17:21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김경택) 거제시청소년수련관이 국가보훈처 경남동부보훈지청에서 주관하는 2018년도 현충시설 활성화(체험·탐방) 공모사업 운영기관으로 선정 되었다고 29일 밝혔다.

 국민들이 즐겨 찾는 나라사랑 정신 함양과 역사교육 현장 체험의 장으로 활용하기 위해 우리고장 현충시설 활성화 프로젝트인 ‘고마워YO 마이 히어로’ 란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오는 4월부터 청소년 4~6학년 40명을 대상으로 청소년들이 직접 한국전쟁 및 현충시설에 대한 사전조사를 시작으로 1박 2일 캠프로 진행할 계획이다.

 한국전쟁의 영웅들을 기리는 충혼탑, 유공자탑, 거제도포로수용소유적공원 등 현충시설을 방문하여 그들의 업적을 알고 이해하고, 마음으로 느낄 수 있는 체험활동을 진행한다.

 그리고 현충시설 주변 광관명소 탐방으로 우리 고장의 애향심, 자긍심을 향상 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든다. 궁극적으로 올바른 역사관과 안보의식을 함양하고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의 욕구를 충족 시켜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단순한 체험으로 그치지 않고 청소년들이 직접 탐방 장소에 대한 사전조사 및 한국전쟁의 영웅들은 어떤 분들이 있는지 미리 알아보고, 1박 2일 캠프동안 견학하고 체험한 것들에 대해 활동내용, 활동소감 작성, 우리고장 가이드지 만들기로 청소년 개인별 활동 워크북을 완성하고 개인 포트폴리오를 제작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