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청소년수련관

거제지역 청소년동아리연합 발대식

거제관광개발공사 2018. 4. 9. 14:22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김경택) 청소년수련관 대강당에서는 지난 7일 거제지역 청소년 동아리 회장단 및 운영진 200여명이 한자리에 모여 ‘2018년도 청소년 동아리연합회 정기회의 및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거제지역 공공청소년수련시설인 거제시청소년수련관, 옥포 청소년문화의집, 고현청소년문화의집 소속의 총 70여개 청소년 동아리와 운영진 200여명이 한자리에 모여 진행되었다.

 

 거제시청소년수련관 손윤정 관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청소년 동아리연합회 의미와 역할에 대해 이야기 나누었으며, 2018년도 청소년 문화행사 운영계획과 일정 안내, 그리고 청소년동아리들을 위한 동아리 지원사업 신청방법 등 유익한 정보를 공유하고 더불어 거제 지역의 동아리 청소년들의 만남과 상호 교류․협력의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이번 발대식에 참여한 배우혁(상문고3)학생은 “청소년 동아리가 한자리에 모여 거제지역 청소년 동아리의 힘을 느낄 수 있어서 뿌듯했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청소년 동아리연합 활동에 참여할 계획이며, 우리 스스로가 청소년 동아리 문화를 만들어가고 발전시키는데 더욱 노력해야함을 다짐하는 시간이 되었다.”고 했으며 “더불어 우리 청소년들이 꿈과 끼를 펼치고 진로를 준비할 수 있는 다양한 청소년 활동과 문화의 장을 만들어주고, 항상 지지해주는 수련관과 문화의집 지도사 선생님들께도 감사함을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거제지역 청소년 동아리연합은 발대식에 이어, 다가올 4월 14일 거제 엠파크거리에서 열리는 <제1회 청소년어울림마당 BLUE - 청소년이 만드는 문화 이야기 깨‧몽> 행사 운영에 참여할 계획으로 이날은 “청소년 권리와 행복”을 주제로 다양한 무료 체험부스와 청소년 문화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