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거제시자원봉사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거제관광개발공사 2018. 4. 18. 14:49

 2018년도 경남 제1호이자 거제에서 최초로 1365자원봉사포털 인증기관에 가입한 거제해양관광개발 공사(사장 김경택)가 본격적인 활동의 일환으로 거제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두임)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 관계자 10명은 지난 18일 거제시공공청사 6층 소회의실에서 지역공동체 ‘사회적 가치 창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역사회 공익 도모에 공동보조를 취하기로 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지역사회 공헌활동 활성화 방안에 대한 협력증진, 자원봉사자 교육과 사업추진을 위한 상호 지원, 사회적 약자를 위한 시설 자원 및 인력지원에 적극 협조하는 것을 골자로 하고 있다.

 김 사장은 “이번 협약은 우리 공사와 지역의 사회적 현안문제 해결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에 앞장서고 있는 거제시자원봉사센터가 체계적인 사회공헌활동 공동으로 추진한다면 지역사회 봉사활동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가져 올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 센터장도 “업무협약 체결을 계기로 더 다양하고, 더 풍성한 지역사회 공헌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을 것”이라며 “향후 협력관계 확대를 통해 지역사회 환원이라는 공동의 목표 달성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공사와 거제시자원봉사센터의 선순환구조를 통한 사회적 가치창출의 공동실현과 지역사회 공익을 확산하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협약기간은 2년으로 하고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1년씩 연장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