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어울림마당6월 2일 독봉산웰빙공원 개최

거제관광개발공사 2018. 5. 28. 14:42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김경택) 거제시청소년수련관에서는 여성가족부, 경상남도, 거제시가 지원하는 2018년 제2회 거제시 청소년어울림마당을 6월 2일(토) 오후 1시부터봉산웰빙공원 중앙광장에서 개최한다.

  제2회 거제시 청소년어울림마당(이하 어울림마당) 행사는 호국보훈의 달 6월을 맞이하여 청소년들이 ‘우리나라, 우리민족’이라는 주제로 ‘나라사랑 감사페스티벌’이 펼쳐진다.

  오후 1시부터는 거제JC에서 저학년부(1~3년), 고학년부(4년~6년)로 나뉘어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자유형식의 글로 표현하는 ‘현충일 추념 글짓기 대회’를 개최하며, 오후 3시부터는 지역의 청소년들이 우리나라, 우리민족에 대한 사랑과 감사하는 마음을 느낄 수 있는 순국선열 감사편지 붙이기, 나라사랑 에코백, 무궁화 연필꽂이, 태극기 슈링클스 만들기 등 20여개의 체험부스를 2시간 운영한다.

  그리고 수월중 청소년오케스트라, 태권체조 시범단, 랩&노래 공연 등 5여개의 청소년 공연이 오후 5시부터 무대 위에서 펼쳐지고, 공연 중간 <나라사랑 글짓기 대회> 시상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이날 행사에는 지역 청소년들이 독도사랑 플래시몹을 사전에 유튜브를 통해 동작을 미리 연습하여 당일 마음을 맞춰 같은 나라사랑의 마음을 플래시몹으로 펼칠 예정이다.

  거제JC ‘현충일 추념 글짓기 대회’는 사전접수와 현장접수 병행하고 있으며, 플래시몹은 사전 전화접수를 받고 있다.(접수문의 639-81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