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청소년수련관

원순련 교육자 재능기부 학부모 교육

거제관광개발공사 2018. 5. 30. 10:22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김경택) 거제시청소년수련관은 지난 29일 미래융합평생교육연구소 ‘생각하는 사람들’ 원순련 대표의 재능기부로 유치원 학부모를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초등학교 교장으로, 대학교 교수로 오랜 세월 교육현장을 지켜본 교육자로서 유아교육을 책임진 교사와, 유아를 양육하는 학부모의 입장을 사례 중심으로 교육경험의 지혜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자녀의 양육을 책임진 학부모가 가져야 하는 책임 가운데 가장 중요한 것은 건강하게 안전하게 키우는 것이 우선 책임이며, 자녀에게 너무 많은 기대를 가져, 자녀가 그 기대의 무게에 얽매어 바르게 자라지 못하는 어려움을 사례를 들어 풀어나갔다. 또한 자녀를 신뢰하고 자존감을 심어주며 자녀에게 시간을 선물하는 ‘내 아이 보물찾기’에 대한 이야기에 모든 학부모의 공감을 얻었다.

  뿐만 아니라 교육기관과 담임교사를 신뢰하며 교육활동 중 일어나는 각종 문제들을 학부모와 교사가 어떻게 풀어나가야 할지에 대한 팁을 제공해 주었다.

  이날 교육은 결국 바른 자녀교육에서 가장 훌륭한 스승은 부모이며, 학부모와 교육기관이 정보를 교환하고 소통하며 모든 학부모가 자녀들의 바른 성장을 위하여 비계설정의 역할을 할 때 ‘내 아이 보물찾기’에 성공할 수 있다는 확신을 심어주어 참여한 학부모들의 자녀교육에 대한 인식 전환의 기회를 제공하며 성공리에 마쳤다(문의처: 거제시청소년수련관 희망장난감도서관 ☎ 639-81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