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연합 교류활동 실시

거제관광개발공사 2018. 8. 21. 14:38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김경택)는 지난 18일 거제시청소년수련관(우만세), 고현청소년문화의집(도담), 옥포청소년문화의집(가온) 소속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들이 지역 간 연합 교류활동을 경남 창원시의 봉림청소년문화의집에서 실시했다.

  봉림청소년문화의집은 ‘2018 전국 청소년운영위원회 최우수’로 선정된 기관으로 상호 네트워크 형성 및 정보 공유의 목적으로 양 기관 60여 명이 참여하여 연합 교류활동 및 벤치마킹이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각 청소년운영위원회 소개를 시작으로 봉림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미소)의 활동내용 소개 및 우수 사례발표를 토대로 기관별 정보를 공유하고 상호 발전방향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설 라운딩을 통해 프로그램 및 기관의 운영방향을 모색할 수 있었고, 아이스 브레이킹 게임을 통해 서로의 어색함을 날려, 웃음과 즐거움이 있는 화합과 교류의 장이 마련돼 각 기관의 위원들이 조금 더 가까워 질 수 있는 계기가 됐다.

  <우만세> 유은수(연초고2) 위원장은 “이번 교류활동을 통해 생각을 나눌 수 있는 시간을 가지면서 청소년 참여활동을 어떻게 하면 더욱 활성화 할 수 있을지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고, <도담> 황세라(해성고2) 위원장은 “오늘의 만남을 계기로 내년에 더욱더 발전된 모습으로 다시 만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가온> 백경민(옥포고3) 위원도 “청소년운영위원회의 역할과 의미를 한 번 더 되새기고 주체적인 역량을 강화하는 좋은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에 근거한 법적기구로서 청소년들의 다양한 참여를 이끌어내고, 청소년시설의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전국 청소년시설에서 운영되고 있는 청소년 자치조직기구이다.(거제시청소년수련관:639-8173, 고현청소년문화의집:639-8184, 옥포청소년문화의집:639-82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