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로수용소유적공원

코로나19 예방 방역물품 후원 잇따라

거제관광개발공사 2020. 5. 14. 17:52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권순옥) 포로수용소유적공원이 많은 기관과 단체, 개인의 도움으로 코로나19 예방과 방역활동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포로수용소유적공원은 57일 간의 휴장을 거쳐 지난달 22일 재개장한 이후 코로나19 예방활동에 필요한 손소독제, 청소용 소독액, 비접촉체온계, 마스크, 일회용 장갑 등을 기부받아 고객의 안전에 적극 활용하고 있다.

거제시보건소의 지원을 시작으로 거제시 일자리정책과,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노동조합, 익명의 개인, 부산디지털대학, 거제청년회의소에서 손소독제와 소독액마스크 등 물품 기부와 방역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특히, 거제시 일자리정책과에서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방역 인력과 소독 및 발열체크 인력 9명과 비접촉 발열 체크기와 마스크 등을 함께 지원하여 방역업무의 효율성을 높였다.

지난 14()에는 거제섬별 프리마켓(매니저 신아지)에서 손소독제 100통을 셀러들과 십시일반 모금하여 코로나19 예방에 사용하라며 보내왔다.

거제섬별 프리마켓은 6.25 발발 70주년을 맞이하여 프리마켓과 함께 음악회 지원을 준비하고 있으며, 야간개장 시 야간 프리마켓도 계획 중에 있다.

포로수용소유적공원에서는 손소독제, 마스크, 스프레이, 비닐장갑 등 물품후원과 방역 및 소독 봉사활동을 해 줄 개인과 단체의 연락을 기다리고 있다. 연락처는 유적공원 639-0620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