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청소년수련관

고현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거리공연

거제관광개발공사 2015. 6. 3. 15:24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고재석) 고현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5월 30일(토) 문화의집 주차장에서 5월 청소년 거리 공연 “K팝 스타를 꿈꾸며, 청소년 댄스페벌”을 청소년과 시민 3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했다.

  고현청소년문화의집에서 개관과 함께 야심차게 준비한 청소년 거리 공연은 그동안 공연장, 체육관 등 실내에서 이루어지는 청소년 문화 공연을 보다 많은 청소년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한 프로그램으로 ‘거리’라는 공간적 어려움과 불편한 무대 등을 감수하고라도 청소년 공연문화 활성화를 위하여 청소년 공연팀과 함께 만들어 가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5월 공연은 “K팝 스타를 꿈꾸며, 청소년 댄스페벌”을 주제로 이루어졌다. 최희경 강사의 지도아래 지역문화축제, 양대 조선소 행사 축하무대에 주로 활동하는 CHK 댄스팀의 공연이 있었다. CHK란 “Challenge Korea”로 대한민국 최고의 댄스가 되기까지 도전하고 노력하겠다는 뜻을 담고 있다.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위해 노력하려는 모습과 가장 잘 어울리는 팀 이름이기도 하다.

  이번에는 가수 엑소의 콜미 베이비, 포미닛의 미쳐, 지드레곤의 굿보이 등의 방송 댄스 공연이 있었다. 관객들도 평소 눈과 귀에 익은 음악이라 모두가 쉽게 한마음 되었다. 비가 오는 중에도 참여한 이상지(거제고) 학생은 “청소년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는 공연이 거제에 없어 아쉬웠는데, 이렇게 고현청소년문화의집에서 열리게 되어 정말 기쁘다.”면서 “다음에는 친구들과 함께 참여 할 수 있도록 하겠다.”말했다.

  주변을 지나다 참여한 인근의 덕산아파트 입주민은 “흥겨운 음악이 있어 잠시 구경하다 갈려고 했는데, 끝까지 보게 되었다. 텔레비전에서만 보는 것 이었는데, 직접 보니 정말 흥겨웠고 다음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행사를 주관한 청소년지도사는 “청소년 거리공연은 토요일 오후 2시에 시작되며, 공연시간은 1시간 이내로 6월에는 20일 청소년 음악공연, 27일에는 댄스 공연이 있을 예정이다. 앞으로 청소년문화에 관심 있는 많은 사람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