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청소년수련관

상상학교 통합 워크숍

거제관광개발공사 2015. 7. 20. 14:48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고재석) 거제시청소년수련관은 2015 문화관광부에서 주관하는 문화예술교육사업인 “상상(相翔)학교”사업에 지난 2015년 3월 16일 선정됐다.

경남청소년활동진흥센터와 경남문화예술교육멘토링협회에서 지원하는 이번 사업은 감성으로 색칠하고 몸으로 표현한다는 주제를 가지고 청소년에게 연극과 뮤지컬이라는 장르의 체험을 통해 삶의 행복감과 자존감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나아가 청소년들의 관계회복 및 사회성 개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청소년활동이다.

 

지난 4월부터 꾸준히 활동을 진행한 거제시청소년수련관, 봉림청소년문화의집, 창원시진해청소년전당, 양산시청소년회관은 7월18일(토) 거제시청소년수련관에서 80명의 청소년, 기관 담당자, 경남활동지원본부의 관련자들이 모여 통합 워크숍을 진행했다. 약 6시간가량 진행된 이번 워크숍에서는 포로수용소유적공원 관람, 점심식사, 연극/댄스 교육, 기관담당자 중간평가회, 기관별 장기자랑의 순으로 진행이 되었으며, 청소년들이 그동안 연습한 연기와 춤 등 끼를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총괄 발표회는 11월 14일에 진행될 예정이며, 수준 높은 공연을 위해 매주 수련관에 모여 꾸준히 연습중이다.

연극 및 뮤지컬에 관심 있는 관내 청소년(고등학생)들은 청소년수련관 639-8162~8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