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청소년수련관

9개 기관참여 해양환경 네트워크 회의 개최

거제관광개발공사 2015. 9. 3. 17:50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대행 김덕수) 거제시청소년수련관에서 지난 9월 2일 오전 11시에 지역 9개 기관이 모여 해양환경 네트워크 회의를 개최하였다.

 

해양환경네트워크협의회는 지역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자 거제시청소년수련관,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남해연구소, 해금강테마박물관, 거제박물관, 거제포로수용소 유적공원, 조선해양문화관, 통영거제환경운동연합, 한려수도국립공원 등 모여 해양환경, 진로 및 직업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하고 보급하는 활동을 하고 있다.

대표적으로는 대우조선해양의 차량 지원을 받아 운영하는 해양환경특성화 프로그램(회당 120명, 연간 1,200명), 바다를 품은 꿈 등이 있고, 올해는 중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자유학기제에 대비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공동 운영하고 있다.

협의회 관계자는 “한 기관에서 많은 프로그램을 많은 청소년들에게 보급하기는 어렵지만, 여러 기관이 협력하여 많은 프로그램을 좀 더 많은 청소년에게 보급하며 상호 부족한 면을 보완하는 등 긍정적인 면이 많다.”라고 말을 전했다.

지금도 지역의 기관들 중 청소년 프로그램에 관심 있는 단체에 참여는 언제든 환영하고 있으며 관심이 있는 기관은 거제시청소년수련관으로 연락하면 된다고 한다. (☎ 055-639-8161 거제시청소년수련관 황남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