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청소년수련관

거제 문화역사 대동여지도 운영

거제관광개발공사 2016. 8. 22. 14:42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김경택) 청소년수련관 및 고현문화의집에서는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동장탐험활동으로 ‘거제 문화역사 대동여지도’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8월16일부터 8월19일까지 진행된 이번활동은 활동경로확인과 안전교육 등의 사전기본교육을 거쳐 예비탐사와 정식탐사활동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현존하는 거제의 문화유적지를 탐사하여 다양한 정보를 알아보는 거제 문화역사 탐사활동 프로그램을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했다.

 

폭염속의 무덥고 힘든 여름 날씨에도 굴하지 않고 둔덕기성을 시작으로 한 예비탐험활동은 청마기념관, 청마생가를 거쳐 오량성과 장목진객사, 장문포왜성을 거쳐 칠천량해전공원을 찾았다.

이어 시작한 정식탐사활동으로 옥녀봉 봉수대, 지세포 봉수대와 와현봉수대를 탐사하고 고현 충혼탑, 고현성 그리고 마지막으로 거제도포로수용소유적공원을 끝으로 4일간의 활동을 마무리 했다.

 

친구들과 직접 텐트생활도 해보고 음식조리까지 해 본 이번 활동으로 다양한 추억거리가 생겨서 너무 좋았다는 노정빈 학생은 “거제 곳곳에 위치한 다양한 역사유적지를 돌아보면서 여러 가지를 느끼는 활동이 되었다. 거제가 위치한 지리적인 요인 등으로 다양한 아픈 역사를 간직한 곳이라는 것을 다시 한 번 알게 되는 계기가 되었으며, 우리 거제를 나아가 우리 지역과 나라를 위해 목숨 바친 모든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를 느낄 수 있는 활동이 되어 무척 기뻤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는 세계 130여 개 국에서 운영되고 있는 국제적 프로그램으로, 만14세~24세의 청소년들이 신체단련, 자기개발, 봉사활동 및 탐험활동의 4가지 활동을 통해 그들의 잠재력을 최대한 개발하고 자기 주도적 학습능력을 키워주는 국제적 자기 성장 프로그램이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청소년수련관 추헌진 639-8167, 고현문화의집 김동완639-8182)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