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청소년수련관

고현문화의집,‘청소년 산타마켓’성황리에 마쳐

거제관광개발공사 2016. 12. 22. 10:10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김경택) 고현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지난 17일 크리스마스 시즌에 맞춰 2016년 청소년 산타마켓행사를 진행했다.

 

고현청소년문화의집 4층 다목적실에서 오후1시부터 2시간여 동안 진행된 이번 행사는 청소년운영위원회 <도담>과 청소년동아리 <어뮤즈> 청소년들이 주최하고 문화의집 소속 청소년동아리 <야생화>, <키티>, <모해>와 댄스동아리 <우루우루>, 문화기획단 <별솔>이 힘을 보태 진행했다.

산타마켓은 체험마당과 프리마켓이 어우러진 행사로 프리마켓에서는 청소년과 일반인 18팀이 참여하여 옷, 장난감, , 인형 등의 물품을 준비하여 판매 또는 물물교환을 하였고 직접 만든 핸드메이드 제품도 일부 선보였다.

청소년동아리에서는 크리스마스 트리 볼펜 만들기, 리스 만들기, 산타루돌프 머리띠 만들기,팝콘, 솜사탕 부스를 운영했다.

이날 행사 수익금 160,000원은 거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대상자를 추천받아 지역 내 어려운 청소년에게 전액 전달할 예정이다.

 

프리마켓에 참가한 윤종원(거제대 3)군은 프리마켓이라는 봉사활동이 있는지 잘 몰랐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값진 경험을 할 수 있게 된 것 같아 좋았다.며 말을 전했다. 또한 정재희(수월중 1)양은 내가 쓰지 않는 물건을 다른 사람에게 싼 값에 팔고 그 수익금의 일부를 좋은 일에 사용할 수 있는 지금껏 경험해 보지 못했던 일을 하니 신기하고 재밌고 보람차며 기뻤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문화의집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청소년들을 위한 행사를 진행할 것이번 행사를 통해 부족한 점은 보완하고 잘된 점은 발전시켜 많은 사람들이 이러한 행사를 참여하고 알아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행사에 대한 문의 사항은 고현청소년문화의집(639-8181~4)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