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어울림마당 ‘여성가족부 장관상’수상

거제관광개발공사 2016. 12. 22. 16:39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김경택) 청소년수련관이 2016년 거제시로부터 위탁 받아 운영한 “거제시청소년어울림마당-블루”가 전국 126개의 운영기관 중 2개의 기관에게만 주어지는 시군 어울림마당 최우수 어울림마당으로 선정되어 지난 19일 천안에 있는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에서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청소년어울림마당은 청소년의 바른 문화 창달을 위하여 여성가족부와 각 지자체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는 사업으로 현재는 전국 126개의 지역에서 실시하고 있으며, 광역지자체별로 한곳씩 운영되는 대표청소년어울림마당과 시군 어울림마당으로 구분이 되어 운영되고 있다.

거제시는 지역의 기관들과 함께 운영되어지는 부분과 청소년들이 직접 운영하는 부분, 그리고 지역의 많은 청소년들이 자발적으로 운영하는 부분 등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우수 청소년어울림마당으로 선정이 됐다.

특히 거제시와 청소년수련관, 지역기관, 지역의 학교가 힘을 모아 청소년들의 끼와 재능을 발산할 수 있는 최고의 마당을 열어 주었다는 것에 호평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내년에도 이어지는 청소년 어울림마당의 준비를 위하여 거제시청소년수련관에서는 이미 청소년기획단을 모집하여 청소년들의 의견을 모으는 등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연 7회로 개최되는 어울림마당의 주제가 결정되면 지역의 청소년 동아리를 대대적으로 모집하여 지역청소년동아리 협의체도 구성하는 등 지역 청소년과 함께 내년의 청소년들의 한마당을 준비할 예정이다.

 

올해 전국 최고의 어울림마당으로 선정된 “블루”의 내년 모습을 기대해본다.

(055.639-8167 청소년지도사 황남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