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1 5

조선해양문화관 미래스마트 선박체험관 개관식 열어

조선해양문화관 미래스마트 선박체험관 개관식 열어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정연송) 조선해양문화관이 미래스마트 선박체험관의 새단장을 마치고 30일 개관식을 개최했다. 지난 1월 10일 리모델링을 통해 새단장을 마치고 관람객을 맞은 조선해양문화관 미래스마트 선박체험관은 면적 192.2㎡, 총 사업비 5억 원이 투입됐다. 새롭게 첨단화된 디자인은 물론 명칭까지 변경하며 리모델링되었다. 이번 전시에서는 인류 초기의 배로부터 미래 친환경 선박까지를 소개하며 다양한 인터랙티브 효과를 통해 인간과 해양이 공존하는 오션토피아(OCEANTOPIA) 시대 혁신적인 미래 선박을 확인할 수 있다. 선박체험관 개관식에서 박종우 거제시장은 “이번 개관식은 조선해양문화관의 재도약을 기념하는 다양한 노력의 시작점이다”고 기념사를 말..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2023년 ‘주민참여예산’ 제안 공모받아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정연송)은 거제시민과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2023년 주민참여 예산사업 제안 공모를 진행한다. 공모기간은 오는 6월 30일까지이며, 공모분야는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운영시설과 관련한 ▲시설,안전,환경 ▲관광,서비스,문화 ▲청소년사업 등으로 사업비는 건당 3천만원 이내이다. 공모접수는 홈페이지, 이메일, 팩스, 방문, 우편으로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 및 신청서식은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홈페이지(https://www.gmdc.co.kr) - 고객센터 – 주민참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심의를 통해 선정된 사업은 2024년도 예산반영 및 30만원 이하의 포상금도 지급될 예정이다. 기타 문의는 재무회계팀 055)639-8104로 하면 된다. ※ 본 사업은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에서 추진하길 바라..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수협효시공원 마이클 람·진영세 展 개최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정연송)는 1월 17일부터 2월 28일까지 비전아트미디어 마이클 람(Michael Lam) 작가와 해범 진영세 작가의 작품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작품 전시회는 가조도에 위치한 수협효시공원에서 열리며, 1층 로비와 3층 전망대에서 관람할 수 있다. 1층 로비는 해금강테마박물관의 비전아트미디어 마이클 람(Michael Lam) 작가의 ‘공존: 함께사는 기술’을 주제로 25여점이 전시되며, 3층 실내전망대는 거제 지역작가 해범 진영세 작가의 ‘서예 캘리그래피전’을 주제로 33여점이 전시된다.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사장은 “이번 작품 전시회를 통해 지역 예술가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길 바라며, 앞으로도 월간 전시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하여 볼거리가 있는 수협효시공원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

수협효시공원 2023.01.17

조선해양문화관, 거제 최초 디지털 실감콘텐츠 선박체험관 개관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정연송) 조선해양문화관은 거제시 최초로 실감 콘텐츠를 도입한 ‘미래스마트 선박 체험관’을 개관해 관람객을 맞는다. ‘미래스마트 선박 체험관’은 문화관 소장 자료와 첨단 기술을 접목한 실감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는 전시관으로써, 인류 초기의 배로부터 미래 친환경 선박까지를 소개하며 다양한 인터랙티브 효과를 통해 인간과 해양이 공존하는 오션토피아(OCEANTOPIA) 시대 미래 선박을 제안하는 체험형 콘텐츠이다. 동시에 관람자의 상상력과 창의력으로 새로운 스마트 선박을 구현할 수 있도록 하는 체험존이다. 대형화면과 바닥에서 화려하게 펼쳐지는 바다와 그 안에서 항해하는 선박의 영상은 단순히 전시물을 관람하는 것에서 나아가 관람자에게 시대에 따라 실제 배를 타고 항해하는 몰입감을 선사한..

거제시추모의집, 2023년 설 연휴기간 운영 안내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정연송) 거제시추모의집은 2023년 설 연휴 동안 원활한 운영과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봉안시설 자체방역 지침'을 마련하여 운영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이번 설 연휴기간(01. 21. ~ 01. 24.) 동안 이용객은 자율 입장으로 이용가능하며 아래 사항을 참고하여 추모의집을 방문하면 된다. [설날연휴 운영 사항] - 운영시간 09:00~18:00 (연장운영 없음) - 방문인원 제한은 없으나 입장 마감시간 17:30까지 입장 요망 - 밀집도 완화를 위해 참배시간 15분 제한(개인방역 및 자발적 거리두기 실천 요청) - 편의시설 폐쇄(휴게실, 제례실), 실내 음식물 반입 및 섭취 불가 - 봉안 제외 한 대면업무 및 서비스 중단(위패 주문접수 불가) - 마스크 미착용자, 유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