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청소년수련관

미술재능 동아리 ‘페인트’ 벽화 봉사활동

거제관광개발공사 2018. 3. 27. 10:01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김경택) 거제시청소년수련관 소속 미술재능 봉사동아리 ‘페인트’ 회원 20여명이 지난 24일 고현에 위치한 장난감도서관을 찾아 동화를 주제로 하는 벽화를 그려 장난감 도서관을 찾는 어린이들을 즐겁게 했다.

 미술에 재능이 있는 청소년들로 구성된 PAINT 친구들은 지역 축제 페이스페인팅 활동, 지역을 홍보하는 공예품 제작, 아름다운 벽화로 지역을 아름답게 만드는 활동 등으로 주변을 흐뭇하게 하는 동아리다. 특히 이러한 활동을 인정받아 2016년 2017년 연속으로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받는 등 상도 많이 받아 도내에서도 유명한 우수 동아리다.

 이러한 PAINT가 고현지역에 장난감도서관이 생겼다는 소식을 듣고 도울 일이 있을까 고민하고, 장난감도서관에 의견을 들어 장난감도서관 화장실 쪽 벽면과 계단에 어린이들이 좋아 하는 동화를 주제로 벽화를 그렸다.

 피노키오, 겨울왕국 등 어린이들이 좋아 하는 주제로 완성된 벽화는 9시간의 작업 끝에 완성이 되었으며 실사와 같은 그림을 사실감을 높여 보는 이들에 감탄을 자아냈다

 강인영(중앙고) 회장 이하 회원 20명은 “그리는 동안에도 어린이들이 왔다 갔다 하면서 신기해하고 예쁘다는 말을 할 때 마다, 비록 춥고 손은 엉망이 되어 가지만 너무 보람을 느낀다. 작은 재능이지만 이웃과 나눌수 있어 행복감을 느낀다.”고 말했다.

 학생의 신분으로 많은 시간을 낼 수 없음에도, 벽화와 더불어. 지역 홍보 웹툰 제작, 지역의 캐릭터인 몽돌이 몽순이의 다양한 모습 만들기 등 자신의 재능으로 지역과 나누려는 미술재능 봉사동아리 PAINT의 활동이 기대가 된다.

.(청소년지도사 황남해 639-81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