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경남도교육청과 안보교육 강화 MOU체결

거제관광개발공사 2014. 3. 11. 09:37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대행 고재석)와 경남도교육청(교육감 고영진)은 현장체험 중심의 나라사랑 교육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협력관계를 강화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지난 3월 10일(월) 도교육청 소회의실에서 고영진 교육감, 고재석 사장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나라사랑 안보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고 교육감은 “포로수용소유적공원, 옥포대첩기념공원, 칠천량해전공원 등 안보. 역사유적지를 관리 운영하고 있는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와의 업무 협약은 도내 초중고 학생들에게 안보 및 역사의식을 함양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고 사장도 “체험위주의 현장교육으로 학생들에게 올바른 역사교육을 할 수 있다는 것은 기쁨”이라며 “경남 교육계가 역사, 안보 유적지를 소중하게 활용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날 협약으로 양 기관은 저소득층 학생들의 교육복지 증진을 위한 관람 바우처(Voucher)제 운영, 역사교사 사적지 현장답사 및 연구, 나라사랑 호국보훈 시범학교 학생 관람지원, 안보체험투어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과 지원을 하기로 했다.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에서는 도내 학생들의 안보교육 현장체험이 활성화되면 포로수용소유적공원 및 테마파크, 옥포대첩기념공원 등이 경남의 중요한 안보교육, 나라사랑 교육 콘텐츠로 자리 잡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